치과상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 코너는 덴탈투데이 회원독자에 한해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 이름은 필명으로 표기되오니, 실명노출을 원치않는 분은 회원가입시 필명을 꼭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은 덴탈투데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시는 현직 치과의사 분들이 하시게 됩니다.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광고성 게시물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문의 : 02-364-3113
사랑니님 안녕하세요?
icon 김종엽 자문위원
icon 2010-09-30 21:34:31
첨부파일 : -
힘들게 치료하셨을텐데 치료후 불편감이 있으셔서 힘드시겠습니다.
먼저 골드크라운이 안 맞다고 말씀하셨는데 어느 부위가 어떻게 불편한지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크라운과 치아가 서로 닿는 경계부위가 잘 맞지 않다면 새로운 인상채득 후에 재제작이 필요하겠습니다.
또 교합면이 서로 닿지 않는다면 역시 제재작이 필요하겠습니다.
과도한 교합이나 아래턱을 옆으로 움직일 때 걸리는 부분이 있다면 어느 정도는 구강내에서 인상과정이나 재제작 필요없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씹을 때 불편감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문제인지 검사와 진단이 필요할것으로 사료됩니다.
지금 말씀하신 보철물(크라운)이 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치료해주신 선생님께 증상을 알려주시고 다음 치료 과정을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꽤 시간이 경과한 경우라면 지속적으로 계속 구강건강 관리를 받으실 수 있는 치과의원 또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검사, 치료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울러 정기적인 치과방문으로 발생가능한 치주병, 치아우식증 등을 예방하고 미리 치료받으시는 것 추천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또 질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치과의사 김종엽
2010-09-30 21:34:31
118.33.85.2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