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술 쉬운 수술, 쉬운 결정일까?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술 쉬운 수술, 쉬운 결정일까?
  • 이준휘
  • 승인 2011.01.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랑더블유 치과 대표원장 이준휘
최근 포털사이트의 정보를 보면 빠지지 않는 이슈거리가 있다. 그건 다름 아닌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등으로 예쁘게 변한 얼굴을 성형 전과 후를 비교해서 올려놓은 기사들이다. 이런 기사들은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사례도 공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나도 하면 저렇게 예뻐질까’하는 관심을 갖게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처럼 연예인 스타마케팅전략이 붐처럼 일어나면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잠재 수요자를 일으키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무분별하게 수술을 결정짓거나,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결정한 사람들에게도 혼란스러움을 줄 수 있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가지고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때라는 생각이 든다.

양악수술 및 안면윤곽술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수술 후 얼굴이 작아지는 수술로 알고 있지만, 사실 안면윤곽술은 얼굴 폭을 줄이는 수술이지 얼굴 크기 자체를 줄이는 수술이 아니다. 또한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술은 입 안쪽을 절개해 수술이 이루어지며, 턱 부위에는 혈관과 신경 등이 미세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수술 시에 특히나 많은 부분을 신경을 써야 하는 결코 쉽지만은 않은 수술이다.

특히 양악수술의 경우 치아교합과 관련이 크기 때문에 치과의 교정치료가 병행되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가장 이상적인 안면윤곽술은 얼굴 전체의 균형에 맞게 미적인 부분과 치아교합 상태에 따른 기능적인 면까지 동시에 적용되었을 때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치과계에서도 안면윤곽술과 함께 양악수술이 함께 시행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예를 들어, 입이 돌출되어 콤플렉스를 갖고 있던 사람이라면 안면윤곽술보다도 양악수술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비대칭일 경우 좌우 골격의 크기가 차이가 나는 경우에 시행되며 양악수술 이후에도 아래턱이 매우 짧거나 길 경우 추가로 안면윤곽술이 이루어 질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때문에 무엇보다 경험이 풍부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문제는 어떤 성형을 해서 예뻐질 수 있냐는 것이 아니라 ‘연예인이 했기 때문에 나도 하면 되겠지’라는 따라 하기식의 무분별한 생각들로 수술을 결정하는 것보다 자신의 얼굴형과 턱 골격, 치아상태 등 모든 것을 고려해서 자신에 맞는 전문병원을 선택한다면, 치아기능회복은 물론 V라인 얼굴형까지 함께 갖게 되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않을까 생각한다.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