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 치과모집
‘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 치과모집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3.12.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홍예표)은 지난달부터 ‘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 참여치과를 모집하고 있다.

한 달도 채 되지 않는 짧은 기간 동안 300여 곳의 치과 병·의원이 등록해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눴다.

스마일재단측은 “재능기부 참여치과에 등록한 치과 병·의원들로 ‘사랑의 스케일링’이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문의로 오는 12월31일까지 모집기한을 연장한다”고 전했다.

재능기부 참여치과의 목표는 전국 약 1200곳이며, 각 지역치과의사회의 회람이 모이면 목표치가 초과 달성될 것이라고 재단측은 예상했다.

국내 최초로 진료를 통해 기부활동을 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스마일재단에 후원을 한 기업과 일반 시민에게 스케일링 시술 참여증을 발행(5만원 후원 시 참여증 1매)하는 방식이다. 참여증을 발급받은 시민은 ‘사랑의 스케일링’ 활동에 참여한 치과 병·의원을 방문해 추가비용 없이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시민과 기업의 기부, 치과 병·의원의 재능기부를 매칭해 후원기금을 적립하고 모금된 기금 전액은 저소득 중증 장애인의 치과진료비로 사용된다. 의료 사각지대에서 구강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저소득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희망과 행복한 미소를 선물할 수 있는 것이다.

스마일재단은 오는 31일까지 재능기부 참여치과 연장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안내 사항 및 방법은 스마일재단 홈페이지나 모바일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김민경 사회복지사(02-757-2836)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