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딩재 전처리 과정 없는 ‘Multilink Speed’
본딩재 전처리 과정 없는 ‘Multilink Speed’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4.09.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작업과정, 강한 접착력에 시린 증상도 최소화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이보클라비바덴트사의 레진시멘트 ‘Multilink Speed’는 뛰어난 합착력과 편리성을 자랑한다.

최종 보철물의 영구 합착 용도로 사용되는 레진시멘트는 높은 접착력과 유지력을 바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시멘트로 꼽힌다. 최근 심미보철 영역이 확대되면서 사용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원스텝 셀프에칭(One step self etching) 레진시멘트 Multilink Speed는 치아에 본딩재 전처리 과정 없이 수복물에 시멘트를 도포한 후 치아에 바로 적용 가능하다. 이로써 보철물 시멘테이션 작업이 편리해지고 기존 유니버셜 레진시멘트와 비교해 5분 이상 단축시킬 수 있다. 시술 후 민감증이 적어 치아가 시린 증상도 최소화한다.

▲ ▲Multilink Speed는 치아에 본딩재 전처리 과정 없이 수복물에 시멘트를 도포한 후 치아에 바로 적용 가능하다.
Multilink Speed는 본딩재 전처리 과정이 없지만 합착력은 뛰어나다. 낮은 용해도로 환자의 저작 활동이나 타액 및 오염원 등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시술 직후 수복물이 쉽게 탈락하지 않고 보철물의 오랜 유지가 가능하다.

또한 1초 이내의 택 큐어링(Tack Curing)이 가능하여 마진부의 잉여 시멘트 제거가 쉽고 빨라 임상의들의 시술 편의성을 높여준다. 300%Al의 높은 불투과성으로 2차 우식 등의 여부를 뚜렷이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최종 보철물의 영구 합착 용도로 사용된다. 올세라믹, 컴포지트, 금속 계열 수복물의 합착에 적용되며 인레이 및 온레이, 크라운 및 브릿지 케이스 등 광범위한 사용이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Multilink Speed는 레진시멘트를 사용한 보철물의 영구 합착 진행 시 보다 편리한 시술과 시간 단축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e.max 계열의 보철물을 사용하는 경우 타사의 시멘트보다 안정적이고 확실한 접착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문의: 070-4394-0445.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