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biotech Solution Series for PeriImplantits
Neobiotech Solution Series for PeriImplantits
  • 함병도 원장
  • 승인 2014.09.2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2014 월드심포지엄 초록

▲ 함병도 원장(카이노스치과)
임플란트 치료가 광범위해지는 과정 중에 실패하고 있거나, 실패한 임플란트에 대한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 사례가 급증하는 상황을 보면서 당혹해지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었다.

그 원인이 치과의사로부터 발생한 것인지, 환자로부터 발생한 것인지 관계없이, 우리는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줄 알아야 하며, 결국 최종 보철물까지 완성하여 장기적으로 불편없이 사용하게 함으로써 환자를 만족시켜야 하겠다.

이번 2014년도 네오바이오텍심포지움을 통하여 여러 석학들의 고견과 임상 경험들을 정리하여, 실패하고 있거나 실패한 임플란트 합병증 중에서 특히 임플란트주위염에 대한 해결책과 함께 임상의 기준들에 관하여 발표하고자 한다.

이번 발표 중에, 주로 치주과의 정리된 개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최근에 네오바이오텍 회사에서 새로 개발한 기구 및 장비들이 소개될 것이다. 임플란트주위염의 치료에 대한 여러 방법들을 요약해 보면, 지난 100여년 동안 치주과에서 정리된 방법이 그대로 적용된다고 보면 될 것이다.

즉, peri-implant mucositis의 경우는 비외과적인 방법인 subgingival debridement로 해결하면 되고, 임플란트 주위 골조직이 파괴되어 내려간 peri-implantitis 의 경우는 외과적인 방법인 open flap debridement로 접근하여 임플란트 주변의 병적 치주낭(peri-implant pocket)의 깊이를 이상적인 범위 내로 낮추어 주어야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정리하면 된다.

이번 발표를 통하여, 주로 implant-soft tissue사이에 발생하는 임플란트 문제점들을 정리하고, 그 해결법을 요약함으로써, 참석한 선생님들은 임플란트주위염에 대하여 더욱 자신있게 대처해 나갈 것으로 믿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