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has sinus graft become so successful today?
Why has sinus graft become so successful today?
  • 조영준 원장
  • 승인 2014.09.22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2014 월드심포지엄 초록

▲ 조영준 원장(대구맥치과)
상악동거상술을 앞둔 모든 환자들과 치과의사들은 단순하고 쉬우면서 안전이 보장된 치료를 지향하게 된다.

이런 치료 목표는 시술시간을 줄이고, 수술 후 일어날 수 있는 합병증을 최소화하여 상악동거상술의 성공률을 높임으로써 얻을 수 있으며, 좋은 결과로 인해 치과의사의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환자의 만족감과 신뢰도는 높아지게 된다.

과거에 상악동거상술은 대부분의 치과의사들에게 상당히 힘든 술식이었고 성공률도 그렇게 높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성공률(Success rate)이나 생존율(Survival rate)이 다른 부위와 거의 유사해졌다.

이번 강연은 Sinus graft의 발전과정과 술식의 성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치료계획과 Crestal approach시에 현재까지 가장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 기구인 SCA와 Lateral approach에 가장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 SLA의 특장점을 고찰하고 SCA 및 SLA를 사용한 Sinus graft의 각종 임상 증례를 살펴본 후 Complication 중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Perforation의 처치 순으로 진행할 것이다.

이번 강연을 통하여 개원의가 Sinus graft를 할 때에 자신감을 가지고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론적인 고찰과 임상적인 접근에 대해 단순 명료하게 알아봄으로써 모든 개원의들이 손쉽고, 예지성이 높으며, Complication이 최소화된 Sinus graft를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표를 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