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 guide system
Neo guide system
  • 고동환 소장
  • 승인 2014.09.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2014 월드심포지엄 초록

▲ 고동환 소장(루센트덴탈)
Digital dentistry 시대가 열리면서 치과의 모든 분야에 'Digital 化'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치과의료의 'Digital 化'는 실제로 작업환경의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고,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Lab. procedure의 많은 부분이 '자동화' 또는 'Digital 化' 되어가고 있다.

물론, 손으로 보철을 만들어내는 작업에 익숙해진 우리 치과기공사들에게는 이러한 변화가 반갑지만은 않은 일이다. 발전과 변화가 때로는 영역의 축소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를 우리는 어떤 자세로 받아들이고 준비를 해야 할까?

발전과 변화를 막을 수는 없다. 신속히 변화에 적응하고, 진보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올바른 자세일 것이다.

그동안 지켜온 영역을 digital에 빼앗기는 것이 아니라, digital을 이용하여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나아가며, 우리의 자리를 확대해나가는 것이 우리가 취해야 할 자세이다.

이번 네오 심포지엄에서는, 그중 한가지인 Surgical guide의 가능성에 대한 소개를 하려 한다.

임플란트를 더욱 안전하고 정확하게 식립하기 위한 CT data 기반의 Surgical guide는 3D printer를 활용하여 만들어낼 수 있는 치과 기공의 영역이다.

지금까지는 clinic과 guide를 제공하는 업체 사이에서만 제작이 이루어져왔지만, 3D printer의 도입 등 digital 장비의 발전과 더불어 치과기공사들의 역량 또한 확대되어, 보다 정밀하고 완벽한 guide의 제작과 디자인이 가능해졌다.

특히 국내의 임플란트 시장은, 더욱 안전하고 정밀하면서 빠르고 편리한 시술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고, 현재의 발전단계에서 Guide surgery의 시장은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Surgical guide를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 것인지, Neo guide system을 통해 확인해보고, 준비해보고자 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