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멜레온 밀링기 임상케이스
카멜레온 밀링기 임상케이스
  • 전창훈 소장
  • 승인 2014.09.22 16: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2014 월드심포지엄 초록

▲ 전창훈 소장(지르원 밀링센터)
CAD&CAM 이라는 분야가 치과영역에 들어와 자리잡아가기 시작한 지가 어느덧 10년이 되어간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Dental CAD&CAM 장비를 개발 제작하여 치과분야에 출시한 업체들이 몇 군데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몇 십 군데가 넘어가고 장비마다 내구성과 실용성 정밀도가 우수한 장비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디지털화가 이제는 보편화가 되었다는 것이다.

3shape Intra oral scanner TRIOS 가 출시되고 3shape dental CAD 프로그램이 만남으로써, 우리 zirone milling center에서는 석고모델 작업 없이 가상의 디지털 3D 공간에서 customized abutment를 디자인하고 그 위에 제작될 보철물을 함께 디자인을 해서 카멜레온 milling machine 으로 2개을 동시 가공해 치과에 납품하고 있다.

CAD&CAM 분야에서 우수한 보철물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Milling machine이다. 가상의 공간에서 디자인한 customized abutment 와 상부보철물은 정밀도와 재현성이 아주 우수한 milling machine으로 생산을 해야 구강내에서 오차없이 셋팅이 가능하다.

본 강연에서 네오바이오텍에서 개발 생산한 카멜레온 5축 milling machine 의 가공능력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 장비를 이용해 만들어진 임상케이스들을 몇몇 보여드리고자 한다.

네오바이오텍에서 출시된 Neo Guide system과 3shape사의 Intra oral scannerTRIOS. 그리고 3shape dental program을 이용해 보철물을 디자인하면 카멜레온 5축 장비가 정확하고 재현성이 우수하게 보철물을 가공해낼 수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231 2015-11-19 23:56:02
멋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