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ntific Evidence & Long Term Clinical Results of Neo CMI implant
Scientific Evidence & Long Term Clinical Results of Neo CMI implant
  • 허중보 교수
  • 승인 2014.09.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2014 월드심포지엄 초록

▲ 허중보 교수(부산대 치의학전문대학원)
CMI 임플란트는 출시 이후 독특한 디자인과 향상된 표면으로 많은 치과의사들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특히나 초기고정에 유리한 Body와 Thread design, 그리고 골흡수를 막고자 적용된 neck 부위의 디자인은 다른 임플란트 디자인과 비교하여 차별성 있는 시도라 사료된다.

본 강연에서는 이런 디자인의 적용이 어떤 장점을 가지는지에 대한 evidence base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본 연자는 CMI 임플란트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그 효과에 대해 검증해 보고자 몇몇 연구들을 진행하였고 최근 국제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또한 국제학술지 검색을 통해 최근 다른 기관에서 진행한 CMI 관련 연구들을 접하고 있는데 이런 연구들과 본인의 연구들을 정리하여 지금까지 보고된 과학적 근거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아울러 본인이 진행한 CMI 임플란트의 전향적 임상연구를 통해 임상적 적용 사례와 그 성공률을 분석하여 보고하고자 한다.

국내외적으로 수많은 임플란트가 생산 판매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어떤 디자인이 절대적으로 우수하다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CMI 임플란트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알고, 그 과학적 근거를 확인하는 것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아주 중요하다고 하겠다.

마지막으로 CMI 임플란트에 적용된 SLA surface에 대한 과학적 근거 또한 잠깐 소개가 될 것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