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성공 돕기’ 나선 치협
‘개원 성공 돕기’ 나선 치협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6.01.2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6일 코엑스서 젊은 치과의사 500명 대상 학술·경영 강연

개원 10년차 이하의 젊은 치과의사들과 개원·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원의 500명을 위한 대규모 개원 성공 컨퍼런스가 오는 3월6일 코엑스 4층 컨퍼런스 룸에서 열린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경영정책위원회(위원장 기세호), 개원환경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황재홍), 청년위원회(위원장 최희수)는 지난 17일 ‘2016 젊은 치과의사들을 위한 개원 성공 컨퍼런스’ 준비회의를 갖고, 컨퍼런스 연자 선정과 운영방안을 확정했다(사진).

이번 개원 성공 컨퍼런스는 강의식 위주의 경영 강연에서 탈피, 보존과 임플란트 핸즈온 코스도 마련해 진행된다. 탄탄한 임상 실력이 있어야 성공 개원도 가능한 만큼, 젊은 치과의사 진료의 기본이 돼야 하는 보존 분야와 임플란트의 기초과정을 유명연자를 초청해 풀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성공개원의 필수 사항인 법률, 금융, 보험, 해외진출 등 7개 관련 강연도 펼쳐진다. 건강보험 ‘월 천 보험청구’ 강연 연자로 유명한 최희수 청년위원회 위원장이 ‘개원 프로세스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를 주제로 치과개원 계획수립부터 환자관리, 마케팅 등 반드시 알아야 할 개원 필수 사항에 대해 알려준다. 또 젊은 치과의사들이 보험 진료에 취약한 점을 감안, ‘청년 개원의가 알려주는 보험진료’를 심경목 원장이 맡아 진행한다.

모든 치과의사의 관심사 중 하나인 개원입지 선정과 관련해서는 부동산 컨설팅 전문가인 장영진 골드와이즈닥터스 개원 팀장이 연자로 초청돼 관심을 끌 전망이다. 특히 1100회가 넘는 성공개원 세미나를 강연한 박기성 골드와이즈닥터스 대표가 ‘사례로 배우는 성공병원 경영노하우’ 강연을 통해 생생한 성공 경영 노하우를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서창우 글로덴이사가 중국 의료시장 개방과 더불어 중국 현지의 체험담을 알려주기 위해 ‘해외진출 그것이 알고 싶다’ 주제 강연에서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전 팁을 전한다. 이밖에도 이강운 치협 법제이사가 ‘치과의사가 모르면 손해 보는 법률지식을 주제로 ’족 집게 강연‘도 준비 중이다.

이날 컨퍼런스룸 복도에서는 치과기자재 및 개원·경영 정보 관련 전시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기세호 경영정책이사는 “올해 치협의 최대 역점사업 중 하나가 개원환경 개선이므로 병원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젊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성공 개원 컨퍼런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기 이사는 또 “핸즈온 코스를 포함해 성공적인 병원개원에 반드시 필요한 9개 강연을 준비했다”면서 “젊은 치과의사들의 병원경영에 피와 살이 되는 알찬 내용으로 기획한 만큼 개원가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남섭 회장(가운데)이 개원성공컨퍼런스의 지향점을 당부하고 있다. 

이날 컨퍼런스 준비회의에 참석한 최남섭 치협회장은 “개원할 때는 우선 장비도 문제지만 실제로 치과 경영을 어떻게 해 나가야지 되는지, 어떤 법을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부분들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다”며 “회원의 입장에서 가장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와 내용들을 담은 컨퍼런스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