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임플란트 손쉽게 제거하는 FR Kit
실패한 임플란트 손쉽게 제거하는 FR Kit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02.0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Fixture Remover Kit 원조 제품의 우수성 강조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이 2009년 출시한 Fixture Remover Kit는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6000개 이상 판매된 히트 상품이다. 타사에서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임플란트 제거 Kit의 원조제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제품이다.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임플란트 주위염 또는 다른 원인으로 인해 주위골이 손실된 임플란트를 회전시켜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개원가에서 임플란트 주위염(Peri-implantitis)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Bone Loss로 인한 임플란트 실패 시 손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한 후 같은 직경의 새로운 임플란트를 즉시 식립할 수 있다.

제품은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임플란트를 제거하기 위해 remover screw와 체결시켜 removing torque를 주기 위해 사용되는 Fixture Remover, Fixture remover screw를 fixture에 체결 할 때 사용되는 Hex Driver, Fixture remover를 체결하기 위해 fixture screw hole에 체결하는 Fixture Remover Screw, Wrench용 Tool을 장착하여 사용하는 기구로서 정확한 torque를 측정할 수 있는 Torque wrench가 그것이다.

제품 사용 방법은 첫 번째로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의 보철물을 완전히 제거하고,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의 내부 홀 직경과 맞는 remover screw에 hex driver를 이용하여 40~80Ncm 범위 내에서 적정한 torque로 조인다.

Remover screw의 size는 M1.4 / M1.6 / M1.8 / No.1-72UNF / M2.0 / M2.5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든 임플란트에 적용이 가능하며, 제거할 임플란트의 Screw size를 모를 경우 직경이 큰 remover screw부터 체결하여 체결되는 remover screw를 사용하면 된다.

그 다음으로 고정된 스크류에 Fixture Remover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넣은 후 torque wrench를 이용하여 같은 방향(임플란트 제거방향)으로 임플란트가 회전할 때까지 회전시킨다. Fixture Remover는 Narrow / Regular / Ø5.0 Wide / Ø6.0~8.0 Wide 총 4종이며 길이는 20㎜ / 15㎜가 있다.

제거하려는 Fixture Size에 맞게 Fixture Remover를 선택하여 200~400Ncm의 힘으로 제거하면 손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할 수 있다.

네오바이오텍의 Fixture Remover Kit가 개발되기 전에는 실패한 임플란트의 제거는 Trephine Drill로 임플란트와 주변 뼈까지 같이 제거해야 되기 때문에 환자의 고통도 크고 술자도 시술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네오바이오텍의 FR Kit가 개발된 이후에는 누구나 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새로운 임플란트를 쉽게 식립할 수 있어 임플란트 치의학 분야에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특히 일본 Branemark Osseointegration Center의 Yataro Komiyama 교수는 “20세기 치과계의 판을 뒤집은 혁명은 바로 Per-Ingvar Branemark 교수의 골유착성(Osseointegrated) 임플란트의 발명이었다. 그리고 21세기, 또 한 번 그 판을 깨는 천재적인 발명이 나오는데, 그것이 허영구 원장의 Fixture Remover Kit”라며 제품을 극찬하고 있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타사의 무분별한 제품 카피로 시장에서 여러 Fixture를 제거하는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네오바이오텍의 Fixture Remover Kit는 제품의 우수성 및 원조제품임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연구개발과 혁신적인 치의학 관련 제품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