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궁금증? 모든 것을 알려주마
개원 궁금증? 모든 것을 알려주마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6.02.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성공 컨퍼런스’ 1주 만에 150명 등록… “완판 전 등록 서두르세요”

오는 3월 6일 코엑스 4층 컨퍼런스 룸에서 열릴 예정인 ‘젊은 치과의사들을 위한 개원성공 컨퍼런스’가 사전등록 7일 만에 150명이 등록하면서 커다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경영정책위원회(위원장 기세호), 개원환경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황재홍), 청년위원회(위원장 최희수)는 지난 1일 개원성공 컨퍼런스 3차 회의를 열고 컨퍼런스 준비 과정을 점검했다.

최대 500명 규모로 치러지는 이번 컨퍼런스 사전등록 현황에 따르면 사전등록 7일 만에 150명이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총 정원 60명 규모의 보존 및 임프란트 핸즈온 코스는 모두 등록이 마감됐다.

이와 같이 개원성공 컨퍼런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성공개원을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팁 위주의 족집게 강연인 데다, 어려운 개원환경에 노출돼 있는 젊은 치과의사들의 불안심리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개원성공컨퍼런스 핸즈온 코스는 행사 당일인 3월 6일 ‘치과 근관치료의 Complication과 Solution’을 주제로 보존 분야 유명 연자인 최성백 원장(파스텔치과)이 오전 강의에 나선다.

오후에는 옥용주 원장(내이처럼치과)이 ‘자신감을 임플란트 하라’는 주제로 골질에 따른 임플란트 선택과 식립 방법에 대해 핸즈온 코스를 진행한다.

개원 시 알아야 할 보험·개원 입지선정 노하우 강연에 시선집중

경영과 법률 관련 강연도 주목 받고 있다. 이날 개원성공 컨퍼런스에서는 자금 조달과 인테리어 등 개원 시 유념해야 할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개원프로세스 강연은 물론 ▲청년 개원의가 알려주는 보험진료 ▲대박 개원 입지 선정 ▲성공병원 경영노하우 ▲모르면 손해 보는 의료법률 지식 ▲해외진출 그것이 알고 싶다 등 다양한 주제가 진행된다.

기세호 경영정책이사는 “보통 학술이나 경영 강연 사전등록의 경우 행사에 임박해서 몰리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번 개원성공 컨퍼런스는 초기에 주목받고 있다”면서 “컨퍼런스 참여를 원하는 젊은 치과의사들은 조기 등록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사전등록을 서둘러 달라”고 밝혔다.

한편 사전등록은 구글(http://goo.gl/forms/pC2Dw1gdFy)에서 가능하며, 등록비는 사전등록 1만원(현장등록: 1만5천원)으로 중식비로 전액 사용하게 된다. 입금계좌는 우리은행 (계좌번호: 1005-202-909520, 예금주: 대한치과의사협회)이다.

이밖에 접수 관련문의는 네오엑스포 장화윤 대표(Tel:02-6353-2544) 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사업국(02-2024-9144)으로 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