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게 미소 선사한 스마일재단
장애인에게 미소 선사한 스마일재단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07.0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예표 명예이사장이 구강검진을 벌이고 있다.

스마일재단은 행정자치부의 후원으로 지난 2,3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장애인 생활시설 삼정원과 전북보성원을 방문해 이동치과진료를 펼쳤다.

치과의료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두 기관 230여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케일링, 레진충전, 불소도포 등을 실시하고 구강검진, 구취측정과 더불어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구강관리법을 교육한 뒤 구강위생용품을 전달했다.

나성식 이사장이 구강건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차량진료 모습

스마일재단, 대한장애인치과학회(회장 김광철) 임원을 비롯해 전남대치과병원, 전북대치과병원, 원광대치과병원, 바르고튼튼한어린치과, 더스마일치과 등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자원봉사자 총 24명이 장애인들을 위한 재능기부에 동참했다.

장애인 생활시설 관계자는 “거주인들의 치아관리에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치료와 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고, 오늘 배운 것을 토대로 입소자들의 구강관리에 더욱 힘쓰겠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나성식 스마일재단 이사장은 “함께해주는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분들의 도움으로 훌륭한 치과의료서비스를 장애인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어 감사하며,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이 동참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스마일 이동치과진료는 오는 10월8일 경기 광명, 9일 강원 춘천 지역의 시설을 방문할 계획이다. 봉사를 희망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 사무국(02-757-2835)에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