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성·심미성 탁월한 올세라믹 ‘IPS e.max CAD’
신속성·심미성 탁월한 올세라믹 ‘IPS e.max CAD’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09.2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판매하는 ‘IPS e.max CAD(제조사: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빠른 시간 내에 자연치아 수준의 심미 보철물 제작이 가능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스템에 따르면, IPS e.max CAD는 높은 반투명도의 HT(High Translucency)와 낮은 반투명도의 LT(Low Translucency)는 물론, 타사에는 없는 중간 반투명도의 MT(Medium Translucency) 블록을 제공해 높은 심미성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스템 담당자는 “사람마다 치아 색상, 투명도, 구강환경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연 치아에 가까운 수복물을 제작하려면 다양한 투명도와 색상의 재료가 필요하다”며 “IPS e.max CAD는 타 제품에는 없는 MT 블록을 제공해 환자 자연치아에 딱 맞는 투명도 선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IPS e.max CAD MT’는 A1, A2, A3, B1, BL2, BL3, BL4 등 다양한 쉐이드를 제공하며, LT보다 더 높은 수준의 반투명도를 요구하거나 HT보다 더 높은 수준의 명도를 요구하는 수복물 제작 시 자연치아에 가까운 심미성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리튬 디실리케니트 글래스 세라믹 성분으로 구성돼 재료를 균일하게 가공할 수 있어 결정화 과정도 간단하다. 오스템 담당자는 “타 CAD/CAM 세라믹과 달리 결정화 과정에서 큰 수축이 일어나지 않고 20~25분이면 충분하다”며 “CAD/CAM 시스템 보유 치과에서 하루 만에 자연치아에 가까운 수복물을 제작할 수 있어 호평받고 있다”고 말했다.

일반 세라믹 대비 굴곡강도(360~400MPa)도 뛰어나 파절 우려가 적으며, 구치부 수복물 제작도 용이하다. 자연치아의 투명도와 쉐이드에 최적화된 수복물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에게는 심미적 만족감을 주고, 술자에게는 재료 선택의 다양화와 더불어 보철물 재제작률도 감소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스템은 ‘IPS e.max CAD’뿐 아니라 다양한 투명도의 HT, MT, LT 인고트를 보유한 ‘IPS e.max Press’도 판매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