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찾은 스마일재단 ‘튼튼 이 스쿨’
강원도 찾은 스마일재단 ‘튼튼 이 스쿨’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10.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성식 이사장이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은 행정자치부의 후원으로 지난 9일 강원도 춘천에 있는 강원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를 방문해 이동치과진료를 펼쳤다.  

이용 장애인들에게 스케일링, 레진충전, 불소도포 등을 벌이고 구강관리교육, 구강검진, 구취측정과 더불어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치료 후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구강위생용품도 전달했다.  

(왼쪽부터)김광철 회장의 차량진료, 불소도포, 손윤희 원장의 실내진료 모습.
구강검진 중인 나성식 이사장.

이번 진료에는 스마일재단, 대한장애인치과학회(회장 김광철) 임원을 비롯해 더스마일치과의원, 바르고튼튼한어린치과 등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자원봉사자 20명이 함께했다. 

한 장애인 보호자는 “아이가 장애인이다보니 치아가 아픈지 등 자신의 증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지 않아 구강상태에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지역 치과를 방문해도 검진조차 제대로 못하고 돌아오는 날이 많았다”며 “스마일재단에서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해 주어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성식 이사장은 “치과치료의 기회가 부족하고 어려워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함께해주는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들의 도움으로 더 좋은 질의 치과의료서비스를 나누어 줄 수 있어 감사하며,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이 함께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스마일재단은 다음달 5일에도 이동치과진료를 시행한다. 장애인들을 위해 함께 활동하려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는 스마일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마일재단이 이동치과진료로 장애인들에게 미소를 선사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