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원장 피드백으로 기술력 고도화”
“치과원장 피드백으로 기술력 고도화”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6.12.0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루테크 첫 투자설명회, 더불어 성장하는 사업 모델 추구
홍경재 원장이 투자설명회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국산 투명교정 장치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스루테크㈜가 11일 서울, 18일 부산에서 투자설명회를 열어 7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다.

시스루는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는 스마트 어플을 치과계 최초로 개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홍경재 원장(보스톤클래식치과, 시스루테크 대표)에게 투자 유치 배경과 향후 계획을 듣는다.

- 시스루테크㈜는 어떤 회사인가.

“시스루테크는㈜는 시스루 투명교정 장치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3D Digital 투명교정 전문 벤처 인증기업이다. 기존의 값비싼 외산 투명교정 장치에 대응해 합리적 가격에 탁월한 기술력을 갖춘 국산 투명교정 장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일념으로 다양한 연구와 준비를 통해 2014년에 창업하게 되었다.

시스루테크는 현재 투명교정 제작에 대한 8개의 국내 및 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스루 스마트 교정 앱 등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 첫 투자설명회로 알고 있는데, 개최 배경과 목표액은.

“시스루테크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두바이 등 해외 시장에서도 많은 판매 요청이 있어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며 성장 중에 있다. 이러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서 설비 및 인력에 대한 확장이 필수적인 시점이 되었기에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

현재 목표액은 최대 7억까지 고려하고 있다. 처음에는 5억 원을 목표로 생각했으나 많은 증액 요청 때문에 2억 원을 늘리게 되었다. 7억 원은 기존에 많은 투자 제안이 있었던 것을 고려하면 적은 금액일 수 있지만, 회사의 성장에 있어 특정 마일스톤에서 필요 이상의 투자를 받게 되는 것은 오히려 독일 수 있다고 판단했다.

우리가 목표하는 큰 도약을 위해 필요한 비용은 금번 투자 금액과 매출을 통해 충분히 감당이 가능하다고 보았기에 이와 같이 추진하게 되었다.”

- 세미나와 투자설명회를 같이 하는 것은 투자 대상이 치과의사로 한정된다는 뜻인가. 만일 그렇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금번 투자에는 전문 Venture Capital과 치과의사가 함께 참여하게 된다. VC와 함께 진행하는 이유는 당사의 가치에 대한 치과원장의 객관적 신뢰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며, 향후 회사의 성장에 있어 전략적 파트너로서 장기적 발전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VC를 제외하면 실질적 투자 대상은 치과원장을 대상으로 하게 된다. 우리 회사는 원장과 더불어 성장하는 사업 모델을 추구하고 있으며, 원장들과 지속적 피드백을 통해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있다.

따라서 시스루 투명교정의 성장에 따른 이익을 가장 크게 공유할 수 있는 첫 투자자로 치과원장을 가장 먼저 모시는 것이 옳다는 신념으로 대상을 한정하게 되었다.”

시스루테크가 최근 개발한 시스루 스마트 교정 어플을 알리는 홈피 일부.

- 이번에 투자를 하면 어떤 베네핏이 있는지.

“투자유치 대상이 제품 사용자인 치과원장이기 때문에 1000만 원 이상 투자 시 향후 저희 시스루 투명교정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혜택도 받게 할 예정이다.”

- 향후 회사 성장을 위한 계획과 각오의 말씀을 들려 달라.

“금번 투자를 바탕으로 우선 해외에서 들어오는 많은 판매 요청에 대응해 아시아 지역을 거점으로 본격적 시장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스마트 교정 앱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 3D Set-up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적 치아이동을 위한 재료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2차 투자 유치는 대규모로 진행할 것이다.

우리는 인비절라인을 넘어서는 World Best 투명교정 전문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IPO를 목표로 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그 성과를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자세히 보기

이제 시스루 투명교정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출발점에 서 있다. 이러한 성장에 있어 고객인 치과원장들의 만족이 우리의 가장 큰 우선순위 목표이다.

자타공인 국내외 최고인 한국 치과 원장들께서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을 주신다면 시스루투명교정은 세계 최고의 국산 투명교정 시스템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앞으로도 시스루테크와 시스루 투명교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