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지, KoreaMed 등재
치위생과학회지, KoreaMed 등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12.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한양금)는 치위생과학회지(JDHS, 편집위원장 한지형)가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제37차 신규평가회에서 KoreaMed에 등재됐다고 12일 전했다.

학회 측은 “치위생계 학술지로서는 처음 등재된 것이며, 앞으로 JDHS에 게재되는 내용은 국내 의학학술지 검색 데이터베이스인 KoreaMed(koreamed.org)에서 검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인용지수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2001년 12월 창간된 JDHS는 2007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 2010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선정됐다. 치위생 분야 최초로 지난해 8월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에 가입해 첫 신규평가에서 등재되는 쾌거를 올렸다.

JDHS는 디자인이 수려하고 국내 학술지 인용 비율이 높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11종의 학술지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7종이 등재된 가운데 JDHS는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년 6회 발행하는 JDHS는 치위생학 이론, 실무, 교육 분야의 종설(Reviews), 원저(Original Article), 증례보고(Case Report) 등을 싣고 있다. 학술지 투고는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jkdhs.org)을 이용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