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딩재 전처리 과정 없는 ‘Multilink Speed’
본딩재 전처리 과정 없는 ‘Multilink Speed’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12.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회장 최규옥)가 판매하는 이보클라비바덴트의 지르코니아 전용 원스텝 셀프에칭 레진시멘트 ‘Multilink Speed’는 뛰어난 접착력을 자랑한다.

지르코니아 보철물의 비중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술식이 간편하면서도 심미성을 유지하는 원스텝 셀프에칭 레진 시멘트 활용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르코니아 전용 원스텝 셀프에칭 레진시멘트 ‘Multilink Speed’

‘Multilink Speed’는 자가 부식, 자가 중합형의 원스텝 셀프에칭 레진 시멘트로, 지르코니아는 물론 올세라믹, 컴포짓, 메탈 세라믹과 메탈로 제작된 간접 수복물에 사용 가능하다.

통합된 본딩 에이전트(MDP)가 화학적 결합을 형성하므로 추가적인 본딩제 사용이 필요없다. 바로 치아에 시멘트를 적용하는 것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별다른 전처리 과정 없이 바로 치아에 적용할 수 있어 보철물 시멘테이션 작업이 종래의 레진시멘트 타입보다 훨씬 편리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치아 마진부의 잉여시멘트 제거를 위해 1~2초가량 광조사하는 택 큐어링(Tack curing)으로 잉여 시멘트 제거도 용이하다.

지르코니아에 20Mpa 이상의 높은 접착력을 제공해 우수한 본딩력을 자랑하며 더 오랫동안 보철물을 유지할 수 있다. E.Max 수복물에서도 높은 본딩력을 제공한다.

‘Multilink Speed’는 특히 지르코니아 계열 수복물에 적용할 경우 높은 접착력과 강도를 나타낸다. 올세라믹, 컴포짓, 금속 계열 수복물의 인레이와 온레이, 크라운, 브릿지 등 다양한 증상과 광범위한 케이스에 사용 가능하다.

또 방사능 불투과성이 300%Al로 매우 높아 2차 우식 등을 뚜렷이 확인할 수 있다. 시술 후 치아 과민증도 최소화하고 4분 정도로 짧은 세팅타임을 갖춰 체어타임을 줄이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다.

오스템 담당자는 “Multilink Speed는 지르코니아를 비롯해 이보클라비바덴트사의 IPS e.max 보철물에 적용시 타 시멘트보다 안정적이고, 확실한 접착력을 보여준다”며 “뛰어난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두루 갖춰 출시 이후부터 임상의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