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치과병원 9년 연속 ‘전문의시험 전원 합격’
강동경희대치과병원 9년 연속 ‘전문의시험 전원 합격’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2.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경희대치과병원은 지난달 치러진 치과의사전문의 자격시험에 응시한 수련 전공의가 모두 합격해 시험이 처음 도입된 2008년부터 9년 연속 전원 합격을 기록했다고 21일 전했다.

병원 측은 “보통 합격률은 97~98%에 이르지만, 9년 연속 한 명의 낙오도 없이 전원 합격의 역사를 이어온 것은 본원의 수련환경이 뛰어나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자부했다.

2017년 치과의사전문의 자격시험에 합격한 강동경희대치과병원 전공의가 한자리에 모여 국민에게 수준 높은 치과 치료를 제공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지도교수들은 전공의에게 ‘기본기에 충실한 정석 치료’를 강조한다. 처음부터 정석대로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쉬운 길이라는 점을 가르친다. 또 새로운 치료법을 한발 앞서 도입하고, 미개척 분야에 관한 연구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특히 6개 전문과를 융합해 질환 중심, 환자 중심으로 접근하도록 치아리모델링센터를 비롯한 5개 센터를 운영하며 one-stop, one-floor 치료 계획 수립으로 한 개 임상과에 국한되지 않고 폭넓은 시야를 훈련시키고 있다.

이성복 병원장은 “9년 연속 합격의 쾌거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교수와 전공의 간 자유로운 소통환경에 교수들의 열정이 더해져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세계에 자랑할 만한 치과전문의를 배출할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