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기 원장 ‘근관치료 해법’ 제시
김현기 원장 ‘근관치료 해법’ 제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3.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김샘의 엔도이야기–기본에서 답을 얻다’ 개최

신흥이 4월 한달간 매주 수요일(5·12·19·26일) 4회에 걸쳐 ‘김샘의 엔도이야기–기본에서 답을 얻다’ 세미나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엔도 기본기를 다지고 정확한 근관치료 프로토콜을 제시하는 김현기 원장(연세휴치과)의 이 세미나는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현기 원장은 “어려운 진료일수록 기본을 잘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올바른 방법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세미나의 취지”라고 전했다.

지난해 진행된 '김샘의 엔도이야기'

올해는 치아별 형태 분석부터 근관치료 트렌드를 짚어보고, 치아 형태별로 접근할 수 있는 실용적인 근관치료 프로토콜을 함께 살펴본다. 2·3·4회차에서는 강의 후 실습도 벌인다.

크게 보기

4월5일 1회차에는 △치아별 3차원 치근관 형태 분석 및 근관 와동 형성방법 △근관장 측정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본다.

4월12일 2회차는 Ni-Ti rotary instrumentation의 기본 및 최신경향을 주제로 △Glide path 형성의 중요성 △Crown down approach의 기본 개념 △One file endo(reciprocation)의 변형된 프로토콜 △사용한 Ni-Ti rotary file의 효과적인 관리 방법 강의 후 △TFA adaptive motion을 활용한 Ni-Ti rotary instrumentation 실습을 펼친다.

4월19일 3회차에는 △쉬운 근관, 만곡 근관, 감염 근관, 석회화 근관 등 치아 형태별로 근관치료의 프로토콜을 수립하는 법을 강의로 배운 뒤 △TFA와 K3XF를 활용한 실습을 벌인다.

4월26일 4회차는 △빠르고 효울적인 근관 충전방법을 제시하고 △Continuous wave technique을 활용한 근관충전에 대한 실습이 진행된다.

세미나 참가자들에게는 김현기 원장이 저술한 <개원의를 위한 찾아가는 근관치료 핸즈온> 서적과 TFA File, K3XF File 등이 추가로 증정될 예정이다.

덴탈세미나 사이트(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등록하거나, 전화(080-801-1577,8)로 문의·접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