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캠프 “근거없는 중상모략…후보 사퇴해야”
이상훈 캠프 “근거없는 중상모략…후보 사퇴해야”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3.2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훈 캠프가 “허위사실을 동원한 ‘이상훈 후보 죽이기’에만 열을 올리는 구태를 반복하고 있는 후보의 공개사과와 사퇴를 강력하게 요구한다”며 발끈했다.

30대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선거에 출마한 기호1번 이상훈 후보 캠프는 20일 ‘근거없는 흑색선전과 중상모략에 대한 규탄 성명서’를 내고 “개혁캠프 이상훈 후보의 승리가 굳어지자 위기감을 느낀 일부 후보는 근거없는 흑색선전과 중상모략의 총공세에 나서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상훈 후보 측이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불거진 사안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캠프 측은 이상훈 후보가 회원들에게 ‘전문의제 헌법소원 각하’ 사실을 속였다는 주장은 “헌소결정 통보절차에 무지한 거짓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캠프는 “헌재 결정은 3월 17일 우편등기로 송달되어 아직 청구 대리인도 각하 결정문을 받아보지 못한 상태”라며 “공대위 측은 3월19일에서야 사실을 숙지하고 20일 오늘에야 인터넷을 통해 결정문을 열람하게 되었다”고 해명했다.

또 “헌법소원 심판 청구가 부적법한 이유로 청구인들이 주장한 기본권 침해가 심판대상 조항이 아니라 복지부 장관의 응시자격 부여에 의해 나타난 것이어서 헌법 소원대상이 아니라고 판단한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캠프는 “미수련자의 권리를 끝까지 보호하기 위해 요건을 갖추어 재심청구, 복지부장관 응시자격부여에 대한 행정심판 등의 절차를 통해 복지부의 위헌적 법 집행을 막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론조사와 관련한 비판에 대해서도 “근거없는 명예훼손성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이상훈 캠프는 “이상훈 후보는 치과의사신문에 여론조사를 의뢰한 적도 전혀 없고, 여론조사 진행과정을 전혀 알지도 못하였고, 이에 대한 증거자료를 정확히 제시할 수도 있다”며 “김철수 캠프가 선거공식문자에서도 이런 허위주장을 거듭하고 있는바, 반드시 추후 허위사실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법적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개혁캠프는 이상훈 후보의 치개협 회계 문제도 해명했다. 캠프는 “과거 룡플란트 명의대여 원장이 선거를 앞두고 뜬금없이 나타나 허위사실을 주장하는 데 부화뇌동하여 6년 전 치개협 회계에 마치 문제가 있는 듯 SNS를 통해 흑색선전을 지속하고 있다”며 “치개협 회계장부 및 계좌추적을 통한 수사에서 지자체에 신고하지 않은 기부금품법 위반말고는 모두 무혐의와 공소권없음 처분을 받은 바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 후보는 정책선거는 도외시한 채 오직 허위사실을 동원한 ‘이상훈 후보 죽이기’에만 열을 올리는 구태를 반복하고 있다”며 “과연 그런 후보가 협회장 후보로서의 기본자질이 있는지 의심스러우며, 명예훼손에 대한 공개사과와 후보사퇴를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못박았다.

근거없는 흑색선전과 중상모략에 대한 규탄 성명서

이상훈 후보는 초반 압도적 지지세를 바탕으로 전국  지부 합동토론회를 통해 힘있는 연설과 차분한 토론으로 위기의 치과계에 대한 정확한 해법과 비전을 제시하며 첫 직선제시대의 희망과 대안으로 이번 제 30대 대한치과의사협회장 선거의 승기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그러나, 선거를 며칠 앞두고 개혁캠프 이상훈 후보의 승리가 굳어지자 위기감을 느낀 일부 후보는 초조함을 느낀 나머지 기다렸다는 듯이 근거없는 흑색선전과 마타도어를 대량으로 양산하며 중상모략의 총공세에 나서고 있습니다.

김철수 캠프는 헌법재판소에서 지난 2월 28일 공대위에서 제출한 전문의 헌법소원에 대하여 3월 14일에 각하 결정을 내린것에 대하여 이상훈 후보는 이를 알고도 회원들에게 즉각 알리지 않아 회원들을 속였다는 거짓 주장을 늘어놓고 있습니다.

이는 헌소결정의 통보절차에 전혀 무지한 상태에서의 주장으로, 결정은 3월 17일날 우편등기로 송달되어 아직 청구 대리인도 각하 결정문을 받아보지못한 상태이며 공대위측은 3월19일 어제서야 사실을 숙지하고 20일 오늘에야 결정문을 인터넷을 통해 비로소 열람하게 되었습니다.

헌법소원 심판의 청구가 부적법한 이유로 청구인들이 주장한 기본권 침해가 심판대상조항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복지부 장관의 응시 자격 부여에 의해 나타난 것이어서 헌법 소원대상이 아니라고 판단한 것에 불과합니다.

앞으로도 상대적으로 피해를 입은 미수련자의 권리를 끝까지 보호하기 위해 요건을 갖추어 재심청구, 복지부장관의 응시자격부여에 대한 행정심판 등의 절차를 통해 복지부의 위헌적 법 집행을 막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이와 별개로 수련경력 검증위원회를 통해 기수련자와 해외 수련자의 엄격한 사전검증과 부족한 수련기간만큼 추가 보수교육 부여를 통하여 기배출전문의와의 형평성을 맞추어 국민들에게 떳떳한 전문의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김철수 캠프는 지난 2월 20일 이상훈 후보가 치과의사신문을 이용해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발표함으로써 여론을 호도하며 선거에 악용하였다고 근거없는 명예훼손성 주장을 하였습니다.

치과의사신문은 여론조사를 실시한 후 마감시간에 쫒겨 선관위에 조사 결과를 통보하지 않고 발표한 것에 대하여 유감표명을 한 사실이 있으나, 이상훈 후보는 치과의사신문에 여론조사를 의뢰한 적도 전혀 없고, 여론조사 진행과정을 전혀 알지도 못하였고, 이에 대한 증거자료를 정확히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김철수 캠프는 선거공식문자에서도 이런 허위주장을 거듭하고 있는바, 반드시 추후 허위사실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법적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입니다.

또한, 한때 명의대여 문제로 물의를 일으켰고, 기공사 불법진료와 사무장 치과로 의심되어 성동경찰서에 의해 압수수색을 받고 동부지검에 구속기소의견으로 송치되었으나 불구속기소상태에서 이번주 23일 목요일에 동부지법에서 재판을 앞둔 과거 룡플란트 명의대여 원장이 선거를 앞두고 뜬금없이 나타나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주장하는데 부화뇌동하여 6년전 치개협 회계에 대해 마치 문제가 있는 듯이 SNS를 통해 흑색선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치개협회계만으로도 과거 룡플란트 명의대여 원장에 의해 네건의 고발이 이루어져 일년 이상 치개협 회계장부 및 계좌추적을 통한 철저한 수사를 거쳐 지자체에 신고하지 않아 기부금품법 위반말고는 모두 무혐의와 공소권없슴 처분을 받은 바 있습니다. 치개협 재정은 단 한푼의 헛됨없이 깨끗하게 쓰여졌음을 자부합니다.

한편, 작년의 룡플란트 명의 대여자의 전 치개협 임원들을 향한 무차별 고소고발에는 모 후보의 배후설이 기사화되기도 하였는바, 이번에도 선거막판에 기다렸다는 듯이 예정된 등장으로 인해 모 후보의 기획설이 항간에 퍼져있기도 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치과계는 이번에야말로 집행부를 반드시 새롭게 바꾸어보겠다는 열망으로 가득차 있으며, 3만회원들은 65년간의 치과계 적폐를 깨끗이 청산하고 치과계 변화와 개혁을 이루어낼 적임자로 이상훈 후보를 압도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두려워한 나머지 모 후보는 정책선거는 도외시한채 오직 허위사실을 동원한 “이상훈 후보 죽이기”에만 열을 올리는 구태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과연 그런 후보가 협회장 후보로서의 기본자질이 있는지 의심스러우며  명예훼손에 대한 공개사과와 후보사퇴를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또한, 개혁캠프는 막판 엄청난 흑색선전 공세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정정당당하게 오직 회원들을 위한 정책선거에만 매진하여 반드시 승리하여 치과계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갈 것을 3만회원 여러분 앞에 결연히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3월 20일

이상훈개혁캠프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