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균 원장, 전일고에 장학금 기탁
김태균 원장, 전일고에 장학금 기탁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4.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 10년간 3천만원 약속…“평생 계속할 것”
김태균 원장(좌)과 김진덕 교장이 장학금 협약서에 서명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주탑치과 김태균 대표원장이 지난달 15일 모교인 전주 전일고등학교를 방문해 전일-탑 장학금 기탁식을 갖고 후배들을 격려했다.

전일고 16회 졸업생인 김 원장은 지난 3월부터 매년 300만원씩 10년간 총 3000만원을 후배 장학금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작년에는 모교인 전북대학교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김 원장은 “작년에 전북대에 발전기금을 내면서 제 인생에 변환점을 만들어 준 전일고와 은사님들이 자꾸 생각나서 장학금을 준비했고, 일회성이 아닌 10년 이후 평생을 목표로 장학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전북대학교병원에서 치아보존전문의와 만 30세 최연소 치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전북치대병원에서 전임의와 특진교수를 지냈고, 전북치대병원 겸임교수로 후배들에게 지속적인 강의를 해오고 있다. 또한 개원의들은 거의 진행하기 힘든 세계적인 권위의 SCI 저널에서 현재까지 4편의 연구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협약식 후 기념촬영

전일고 김진덕 교장은 “김 원장이 38살로 현재 개원한 지 5년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모교에 대한 사랑과 애착을 보여주고 있어 전일고 여러 선후배들에게 많은 자극과 귀감이 되고 있다”고 감사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