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row Ridge 고민 싹~ ‘Ridge Wider Kit’
Narrow Ridge 고민 싹~ ‘Ridge Wider Kit’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4.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안전한 임플란트 식립 가능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은 Narrow Ridge에서 수평적 확대를 통해 임플란트를 쉽고 안전하게 식립할 수 있는 ‘Ridge Wider Kit’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네오 측에 따르면, Narrow Ridge 상황에서는 GBR과 Ridge Splitting 중 경제적인 이유와 시술 난이도로 Ridge Splitting 시술이 많이 선호된다. Ridge Wider Kit는 안전하고 빠른 Ridge Splitting 시술을 돕는다.

Ridge Wider Kit

Ridge Wider Kit는 Bone Trimmer, Ø1.5 Initial Drill, Stopper, Safe Disk, Bone Chisel, Bone Expander, Torque Ratchet, Ratchet Connector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주 구성품인 Safe Disk는 Narrow bone의 Cutting 시 사용하며 투명 Plastic Cover가 장착되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총 4종으로 직경은 Ø7.0, Ø10.0, Ø13.0mm, 두께는 T0.35, T1.0mm다. 절삭성능을 높인 Saw type을 별도 구성품으로 구입 가능하며, 종류는 Non–sawtype과 같다.

Ridge Wider Kit의 시술 방법은 01)Narrow Ridge의 임플란트를식립 위치를 확인한다. 02)임플란트를 식립할 위치에 Bone Trimmer를 이용하여 Narrow Ridge 부분을 평평하게 다듬는다. 03)Ø1.5 Initial Drill에 Stopper를 체결 후 Drilling한다.

04)Safe Disk를 이용하여 Narrow Ridge 부분의 중앙을 절삭한다. 05)Buccul 절삭시 Safe Disk(Ø7.0mm, T1.0mm)를 이용. 06)치조정에Cutting된 골과 골 사이를 Bone Chisel을 이용하여 Split 해준다.

07)Bone Expander를 사용하여 Fixture Size에 맞게 순차적으로 사용하여 골을 Expansion한다.

08)확장된 치조골에 Fixture를 식립한다. 09)1.2 hex driver를 사용하여 식립된 Fixture에 Cover Screw를 체결한다. 10)식립 후 확장된 공간에 Bone을 이식한다.(Option) 11)Fixing Screw를 사용하여 고정한다.(option)

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Ridge Wider Kit는 Safe Disk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Bone의 절삭이 가능하고, 특히 Plastic Cover가 Safe Disk에 장착되어 시술시 환자의 구강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투명한 cover로 술자의 시야 확보도 용이하다”며 “술자의 시술 숙련도에 따라 Safe Disk도 Non-saw와 Saw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