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치료 노하우와 Damon System 활용법 공유
교정치료 노하우와 Damon System 활용법 공유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4.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2017 Damon Symposium’ 성료

Damon User Group이 주최하고 신흥과 예낭아이앤씨가 후원한 ‘제10회 2017 Damon Symposium’이 지난 2일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성황리에 펼쳐졌다.

10주년을 맞은 올해 심포지엄에서는 그동안의 Damon System을 뒤돌아보고 향후 교정계 트렌드와 데이몬 시스템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제10회 2017 Damon Symposium’이 지난 2일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장원건 원장(치과 마일스톤즈)은 ‘데이몬 시스템과의 15년,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로 강연했다. Damon System이 한국 교정계에 처음 들어온 시절부터 데이몬 시스템을 활발하게 사용해온 장 원장은 자신의 경험과 증례에 비추어 교정 치료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장 원장은 Damon 브라켓을 사용하며 얻는 장점과 비발치 교정 치료에 대한 단점 보완방법, 자가결찰 브라켓 시스템을 이용한 발치치료와 비발치 치료의 차이점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박기호 교수(경희대 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는 ‘Self Ligating Bracket 2017 : Morphological comparisons and clinical considerations’ 강연에서 슬롯 개폐 형태에 따른 자가결찰 브라켓의 특징을 정리하고, 현재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자가결찰 브라켓(메탈, 세라믹)의 형태를 비교 분석한 뒤 임상 적용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대만 개원의로 초청된 Dr. Chris Chang은 ‘Tough cases made easy: Impaction’, ‘Tough cases made easy: Gummy smile’ 등 난해한 케이스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치과기자재 전시회 DV World에도 많은 관람객으로 북적였다.

한편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 전시회 DV World가 열려, 교정의가 관심 갖는 교정재료와 Damon 제품은 물론 임플란트, 체어, 엔도, 본딩제 등 다양한 치과 재료를 만날 수 있었다.

도서 부스에서는 신간 ‘New Trend in Orthodontics’의 3번째 개정판이 출간돼 주목을 받았다. 영문으로 쓰인 교정 도서로, Damon 브라켓의 발전과정과 골격성 2급 부정교합에서 사용한 임상 증례, 장기간 예후 등 자세한 내용을 담았다. 해외 판매를 목적으로 발간된 만큼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한국 교정계의 우수성을 알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Damon User Group의 조재형 회장은 “데이몬 유저 그룹은 대학 교수진과 공동으로 임상연구를 진행하여 과학적이고 근거 있는 Damon System 활용 술식을 체계화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심포지엄을 비롯하여 연수회, 학술집담회 등을 꾸준히 열어 교정 치료에 대한 수요와 시장 확대라는 교정계 흐름에 맞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흥과 Damon User Group은 앞으로도 Damon Symposium을 통해 국내 교정학계가 더욱 발전해 나가는 데 힘을 합칠 예정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