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정보 소통 웹진 ‘Dentia’ 창간
구강정보 소통 웹진 ‘Dentia’ 창간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4.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치예방연구회 활동 소식 모바일 등으로 전달

구강정보와 충치예방연구회의 활동 소식을 컴퓨터와 패드,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로 접할 수 있는 웹진 ‘Dentia’가 창간됐다(사진).

창간호에는 외국 치과계 기사와 영화·사진 등 문화, 탐방, 그리고 알림 등 다양한 기사가 게재돼 치과계의 또 하나의 매체로 기대된다.

송근배 충치예방연구회 공동회장(경북치대 예방치과학교실)은 창간사에서 “충치예방연구회는 치과계뿐만 아니라 충치예방에 대해 우리 사회가 큰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지난 2000년도에 오로지 우리 국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작은 씨앗 하나를 심고, 17년 동안 끊임없이 물을 주며 사랑과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지금부터는 오로지 충치가 아니라 다양한 구강병에 대한 예방 역시 우리가 담당해야 할 몫으로 여기고 더욱 분발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황윤숙 공동회장도 창간사에서 충치예방연구회가 2000년 1월 창립 이후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소통’ 활동에 대해 설명한 뒤 “2017년을 맞이하는 지금 충치예방연구회는 또 다른 소통을 준비한다. 정보 수혜자들이 구강건강의 정보에 담긴 뜻을 잘 이해할 수 있고, 또 구강건강을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요구할 수 있는 양방향의 소통을 하고자 한다”며 ‘Dentia’가 연구회와 함께하는 모든 이들의 실천적 뜰이 되기를 희망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