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와 딥러닝 국제 심포지엄 개최
빅데이터와 딥러닝 국제 심포지엄 개최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4.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대원·치과병원, 치과의료기기 R&BD 플랫폼 주체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원장 한중석)과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이 지난 21일 병원 8층 강당에서 ‘빅데이터와 딥러닝의 의료영상 응용’을 주제로 2017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빅데이터와 딥러닝 의료영상 응용 2017 국제심포지엄 연자 등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심포지엄에는 이상일 대구경북의료산업진행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 한국전기연구원 이경희 센터장 외 의료기기 플랫폼 관계자를 비롯한 100여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가운데, 2명의 해외연자를 비롯해 6명의 국내 최고 석학들이 그간 연구해왔던 인공지능과 의료기기 및 영상에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지원하는 바이오 의료기기산업 핵심기술개발 중 하나인 ‘치과의료기기 R&BD 플랫폼’ 사업이 주체가 돼 개최했다.

플랫폼 책임자 조병훈 교수(서울대치과병원 치과보존과)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한 이 시점에서 인공지능의 발전은 의료기기 개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그런 만큼 미국, 유럽, 그리고 일본 등 세계 주요국은 인공지능의 개발을 앞 다투어 진행해 나가고 있다” 며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우리나라 의료기기 개발의 새로운 장을 여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교수는 또 “치과의료기기 R&BD 플랫폼 과제는 이번 ‘빅데이터와 딥러닝의 의료영상 응용’ 심포지엄을 통해 창의력과 생산력의 결합을 기반에 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미래의 성장을 책임질 미래지향적인 사업의 하나로 치과의료기기 기업들과 함께 서울대 치대원과 서울대치과병원은 전체의 역량을 모아 치의학 및 치과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과의료기기 R&BD 플랫폼은 21세기 대한민국 치과의료 산업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미션과 5년간 9개의 고품질 치과의료 기기를 개발하고, 3개의 글로벌 치과의료 기업을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연구-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의료기기 산업은 전 세계적인 경제 성장 및 인구의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고부가가치 유망산업이기에 각국 정부는 의료기기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정부의 보건의료산업을 ‘국가 성장 동력’ 사업 중 하나로 삼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