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치위생학분과회 ‘일곱 차례 연구활동’ 결실
사회치위생학분과회 ‘일곱 차례 연구활동’ 결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4.2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7일 공동 학술집담회서 추가 논의

한국치위생과학회 산하 사회치위생학분과회(회장: 윤미숙 신한대 교수)는 지난 1일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의학관에서 7차 연구세미나 및 토론회를 열어 그동안 정리한 공중구강보건 영역 학습목표 중 구강보건행정 분야에 해당하는 ‘사회보장과 의료보장’, ‘구강보건진료제도’의 학습목표를 검토했다.

특히 학습목표와 세부내용을 치과위생사 직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그것이 적절한지?’에 대한 질의와 함께 학습자 입장에서 재검토하고, 학습목표 순서와 내용을 보완했다.

토론회를 진행한 신선정 교수(강릉원주대)는 “이번에 정리하는 학습목표는 보건의료인으로서 당연히 알아야 할 사회보장과 의료보장, 구강보건진료제도 영역”이라며 “치과위생사가 이를 어떻게 해석하고,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치위생학 관점을 담아내는 시작에 불과하며, 사회치위생학 정립을 위해 고민을 이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치위생학분과회는 이번에 정리한 결과를 한국치위생과학회 사회치위생학분과회와 한국치위생학회 공중구강보건분과회 간 공동 학술집담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공동 학술집담회는 5월27일 오후 1~6시 서울대 연건캠퍼스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육동 404호에서 진행된다. 사전등록은 5월1~19일이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치위생과학회 홈페이지(kdhs.or.kr) 내 <분과회-사회치위생학>을 참고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