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시민청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
서치, 시민청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5.1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건치아동선발·시민구강검진 등 다양한 행사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가 주최하고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후원하는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2017년 치아의 날)’ 행사가 다음달 9일(금) 오후 3시 서울시민청에서 개최된다.

서치는 지난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서울시민에게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서울시와 함께 구강보건 행사를 진행하며, 지난해 청계광장에 이어 올해는 서울시민청(서울시청 지하1층)에서 시민을 만날 예정이다.

지난해 청계광장에서 펼쳐진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모습.

이번 행사에서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건치아동 선발대회, 시민대상 구강검진 등 구강보건과 관련된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위상차 현미경과 구취검사, 치아사랑 배지 만들기, 포토 존 등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서치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치아사랑 UCC 공모전, 치아사랑 퀴즈대잔치, 내가 치아의 날 홍보대사 등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치아사랑 UCC 공모전은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구강건강은 OOOO이다’를 주제로 20초 이상 3분 이내의 애니메이션, 영화, 다큐멘터리, 광고, 뉴스 등 모든 형식의 UCC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서치 홈페이지(sda.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원본영상을 이메일(g@sda.or.kr)과 서치 페이스북(facebook.com/sda.or.kr)에 업로드하면 된다. 단, 서치 페이스북 ‘좋아요’는 필수다.

입상자(다음달 6일까지 ‘좋아요’ 개수 기준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2작품)에 대한 시상은 다음달 7일 발표되며, 응모자 중 50명에게는 다음달 19일 추첨을 통해 3만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이 전달된다.

또한 다양한 구강상식 퀴즈를 통해 국민들의 덴탈 아이큐를 높이고자 마련된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는 서치 홈페이지 ‘제2회 서울시민 구강보건의 날 사전 이벤트 참여하기’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 중 33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이 증정된다.

서치는 시민들에게 ‘치아의 날’을 각인시키고자 ‘내가 치아의 날 홍보대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울지역 치과 및 초·중학교에 플래카드를 배포, 시민이 이를 찍어 서치 페이스북 구강보건의 날 홍보대사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으로 참여할 경우 플래카드를 찍어 #서치 #치아의날 #구강보건의날 태그 후 업로드하면 된다. 단, 서치 페이스북 구독과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필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2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와 플래카드 이벤트는 다음달 9일까지며, 결과는 다음달 19일 발표된다.

이상복 서치회장

건치아동선발대회는 다음달 8일 경희대치과병원에서 진행된다.

구강보건의 날을 즈음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건치아동선발대회는 서울시 25개구 1차 예심을 거친 건치아동 구 대표 50명(각 구 대표 남·녀 각 1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입상자를 선발한다.

입상자에게는 다음달 9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서치회장상이 수여된다.

이상복 서치회장은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시민들에게 치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행사와 활동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관심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며 시민의 관심을 촉구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