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 ‘4차 산업혁명’ 다뤄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 ‘4차 산업혁명’ 다뤄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7.05.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4차 산업혁명 본격화로 새로운 개념의 의료기기가 개발되면서 의료기기분야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하여 ‘제3차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을 오는 24일 더 플라자 호텔(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

‘국제 의료기기 소통포럼’은 2015년부터 국내외 의료기기 기술·개발 동향을 공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해외 규제기관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의료기기 규제과학의 변화’를 주제로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의 과학 기술이 적용된 첨단 의료기기 개발 트렌드를 확인하고, 규제기관·업계·학계의 전문가들과 규제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주요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기기 산업과 규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의료기기 진화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의 운영 제도 소개 등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의료기기 진화’ 발표시간에는 환자 특성을 고려해서 진단·치료가 가능한 개인 맞춤형 의료기기 개발 동향, 의료 현장에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와 의료용 로봇의 개발·적용 예 등을 다룬다.

미국·캐나다·러시아·브라질의 규제당국자가 연자로 참석, 의료기기 허가 시 제출하는 공통 서류 등 IMDRF에서 운영 중인 의료기기 제도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