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치료로 건강하게 자라세요”
“교정치료로 건강하게 자라세요”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5.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학회, 28일 ‘바른이의 날’ 무료 치아검진
교정학회의 제4회 바른이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있다.

대한치과교정학회와 바른이봉사회가 주최하는 ‘2017 바른이의 날, 제5회 미소리본 캠페인’이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연세대 백양관 대강당에서 ‘씹기 불편한 부정교합, 교정치료로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주제로 열린다.

‘바른이의 날 미소리본 캠페인’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치아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안면 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등 치아 교정이 필요한 다양한 질환이 있을 때 올바른 치아교정 치료법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교정학회는 매년 5월 마지막 주 일요일을 ‘바른이의 날’로 제정해 미소리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강연과 무료 치아 검진이 진행된다.

지난해 무료검진에는 20명의 자원봉사 치과의사가 참여했다.

경희문 회장의 인사에 이어지는 강연은 차정열 교수(연세대치과병원)가 ‘수직적 문제의 부정교합(개방교합, 과개교합)’에 대해, 양일형 교수(서울대치과병원)가 ‘수평적 문제의 부정교합(앞니 돌출, 반대교합)’에 대해 알기 쉽게 짚어준다.

또 ‘치아교정 Q&A’ 시간에는 손명호 교정학회 공보이사가 치아교정에 대한 궁금증을 즉석에서 문답으로 풀어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192명의 어린이에게 치아교정 무료 검진도 시행된다. 무료 치아검진을 위해 모두 16개의 진료좌석이 마련되며, 16명씩 12개 조로 나눠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행사에서 수혜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종이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이날 강연에 앞서 동영상으로 교정학회의 청소년 치아교정 사업을 소개하고, 장학생 수기낭독과 장학생 주치의 수기낭독 등이 이어지며, 강연과 질의응답 후에는 레크리에이션과 흥겨운 공연도 펼쳐진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