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특허출원-등록건수 1위
오스템 특허출원-등록건수 1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5.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중소 의료기기 기업 중 오스템임플란트가 특허출원 및 등록 건수 1위를 차지했다.

특허청이 지난 7일 발표한 ‘의료기기 특허 동향분석’에 따르면, 오스템은 지난 10년간 특허출원 256건, 등록 166건으로 국내 중견 중소 의료기기 기업 중 가장 많았다.

특히 매년 10% 이상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치과의료기기 분야 특허 등록에서 오스템과 2위 그룹의 격차가 두 배 가까이 벌어졌다.

대다수 기업이 국내 특허출원에 치중하는 데 비해 오스템은 해외시장 진출의 필수요건 중 하나인 해외특허 확보를 위한 출원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다. 전체 특허출원 비중의 40%(2013-16년 기준)에 달할 만큼 해외 지적재산권 확보에도 적극적이다.

생산본부와 연구소 등이 들어서 있는 오스템임플란트 부산 사옥.

오스템은 매출액의 7%에 달하는 연구개발비, 국내 의료기기 기업 중 최대 규모의 연구조직 보유 등 지속적인 R&D 투자로 의료기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지닌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R&D를 중요시하는 회사로서 제품 개발과 기술발전 등을 통해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R&D 투자의 또 다른 성과물인 지적재산권도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고의 R&D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