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노조 “복지부 장관 조속히 임명해야”
보건의료노조 “복지부 장관 조속히 임명해야”
  • 이동근 기자
  • 승인 2017.06.22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이 문재인 새 정부 출범 뒤 44일째 공석인 보건복지부 장관의 조속한 임명을 촉구했다.

보건의료노조는 22일 성명을 통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한 촛불시민혁명의 과제를 실현하기 위해 박근혜정부의 적폐를 청산하고 사회대개혁을 힘차게 추진해나가야 할 엄중한 시기에 노동개혁과 보건의료개혁은 멈추어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노조는 “국민들은 건강한 100세 시대, 돈 걱정 없이 치료받을 수 있는 사회를 염원하고 있다. 환자안전과 국민건강,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이 보장되는 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하고 돈벌이의료가 아니라 의료공공성 강화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위한 획기적인 보건의료정책이 추진되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제2의 메르스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왜곡된 의료전달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최순실-박근혜 의료농단으로 드러난 의료적폐를 청산할 수 있는 보건의료 개혁전문가가 보건복지부장관을 맡아 보건의료개혁을 이끌어가야 한다. 또한 이해관계와 요구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 공급자가 소비자, 보건의료단체, 환자단체, 노조와 시민사회를 다 아우르는 소통과 협치 능력 또한 새 장관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노조측은 국회의 문제점도 지적했다. 노조는 “새 정부 출범 초기, 개혁의 적기에 국회는 개혁성과 정책 전문성, 업무 추진력에 대한 정책 검증은 팽개쳐 놓고 트집 잡기와 흠집내기 구태의연한 정쟁에 몰두하고 있는 야당들의 행태는 노동개혁과 보건의료개혁을 지연시키고자 하는 추악한 음모이며, 청산되어야 할 정치 적폐”라고 비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