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치주 비타민’ 열린다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치주 비타민’ 열린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6.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도서 론칭 세미나…내용 미리 숙지한 후 심층 토론 및 실습 진행
임현창 교수
박정철 교수

㈜신흥이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치주비타민 Periodontal Vitamin’ 세미나를 7월22일(토)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치주 연수회 인기 연자인 박정철 교수(단국대치과병원)와 임현창 교수(경희대치과병원)가 공동집필한 ‘치주비타민’ 도서 론칭 세미나로서 국내 최초의 ‘플립 러닝’, 일명 거꾸로 연수회 형식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주최 측에 따르면, 플립 러닝은 최근 미국에서 빠르게 파급되고 있는 교육방식으로 교사가 미리 만든 동영상 강의를 수업 전에 시청, 숙지하고 현장에서는 심화학습, 조발표, 토론 등을 진행해 더 깊은 이해를 돕는다.

크게 보기

이번 연수회는 등록자 전원에게 ‘치주비타민’ 도서를 사전 발송하고 챕터별 동영상 강의 링크를 공유해 수강 전에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도록 한다. 수강생들은 미리 숙지한 강연 내용을 토대로 연수회에서는 증례에 대한 능동적인 토론과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신흥은 “치주학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기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지고, 결과적 사실만을 제시하기보다는 문헌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진료 노하우와 원리, 그리고 이론적인 내용을 어떻게 직접 임상에서 적용해야 하는지 등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덴탈세미나 사이트(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전화(080-819-2261)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덴탈위즈덤은 7월 중 덴탈세미나 사이트를 통해 ‘치주비타민’ 도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동저자인 박정철·임현창 교수는 “무엇보다 치주를 공부하는 학생, 군복무 중인 선생님, 치주를 전공하지 않은 일반 개원의 모두에게 치주의 큰 그림을 그리도록 신경을 썼다”며 “특히 연수회와 병행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꾸몄다”고 전했다. 도서문의: 02-6366-2020.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