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ESR KIT’ 출시…“파절 스크류 제거 성공률 90%”
오스템 ‘ESR KIT’ 출시…“파절 스크류 제거 성공률 90%”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8.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Screw로 인한 보철 실패를 해결하는 ESR KIT(Easy Screw Removal KIT)를 최근 선보였다.

ESR KIT는 Screw나 Abutment 파절 등 보철 실패 시 픽스처(Fixture)에 남아있는 파편 등을 제거하고 나사산 복원까지 할 수 있어 주목받는다.

파절된 Screw를 기존 제품보다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이드와 Fixture 체결 후 Screw를 제거하는 Drilling만으로도 80% 이상 제거 가능하다는 게 오스템의 설명이다. 보조 툴(Tool)까지 활용하면 성공률은 90%를 넘는다.

ESR KIT(Easy Screw Removal KIT)는 10종 24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오스템은 대부분의 Screw에 파절 방지 목적으로 특수소재 Ti-Gr5를 사용한다. 다만 강화소재인 만큼 파절 시 대처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ESR KIT는 Ti-Gr5 소재의 Screw도 쉽게 갈아내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절삭력이 뛰어나다.

Screw와 관련된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Tool이 구성된 것도 ESR KIT만의 장점이다. Screw 관련 임플란트 보철 실패는 Screw나 Abutment 파절, Fixture 내부 나사산 손실, Screw hex Slip 등이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ESR KIT는 파절된 Screw만을 제거하려던 기존 제품들과 다르다. 파절된 Abutment와 Slip이 난 Screw를 제거할 수 있거나, 혹은 Screw를 제거한 뒤에도 Fixture 나사산이 망가져 보철물 체결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복원하는 Tool 등 총 10종 24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중요 구성품인 Guide는 SR Drill, Reverse Drill이 Fixture에 남아있는 Screw 파편 중심에 위치하도록 자리 잡아준다. Reverse Drill은 Fixture에 남아있는 Screw 파편을 제거하는 툴로, 기존 Torque Wrench용을 엔진용으로 개발했다. 반시계 방향으로 30~50RPM 속도로 1,2회 구동하면 손쉽게 잔존 Screw 파편을 제거할 수 있다.

ESR KIT의 파절 Screw 제거 프로토콜.

이외에도 SR Drill, SR tip, Screw holder, Re-tap, Torque Handle, ESR Handle, AR Tip, Slot Driver 등이 있다. TS Regular Guide와 SR Drill 사용 시 직경 3mm부터 7~8mm대까지 TS Type 국내 타사 Fixture에도 적용 가능하다.

오스템 담당자는 “기존에는 보철 실패 시 골유착이 잘 되어있는 픽스처까지 제거하면서 술자와 환자 모두 부담을 가졌지만 ESR KIT 출시로 굳이 픽스처를 제거할 필요 없이 유지 보수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제품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전화(070-7016-4303)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