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숙 의원 “서남의대생 학습권 보호 대책 시급”
박인숙 의원 “서남의대생 학습권 보호 대책 시급”
  • 김다정 기자
  • 승인 2017.08.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교 수순을 밟고 있는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재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서남대는 지난 2일 교육부가 학교법인 서남학원의 정상화계획서를 불수용 통보함에 따라 폐교 수순을 앞두고 있다.

▲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

바른정당 박인숙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은 7일 “폐교 절차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재학생의 학습권 보호”라며 “학생들에게 큰 피해가 돌아가지 않고 적절한 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사후 대책이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 의료인 양성 차원에서 서남의대 정원은 같은 호남지역의 의과대학으로 흡수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서남의대 폐교 문제를 의대 신설로 풀어나가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의과대학의 경우 무분별한 신설이 아니라, 기존 의대의 교육의 질 향상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 이사장의 횡령액 333억원은 조속히 국고 환수하고, 교직원의 체불임금 지급과 부채정리로 사용돼야 한다”며 “20여년 동안 제대로 관리감독 하지 못한 교육부도 책임을 져야 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서남대 자체의 폐교는 필요하다는 것이 박 의원의 지적이다. 박 의원은 “의학교육은 양질의 의사를 양성해야 한다는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교육의 질이 반드시 보장돼야 하지만, 이런 책임감이 결여된 서남대의 폐교는 필수 불가결한 절차”라고 지적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