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호 원장 ‘SCI저널 24번째 accept’
정민호 원장 ‘SCI저널 24번째 accept’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8.1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발한 학술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정민호 원장(아너스치과, 사진)이 교정학계에서 가장 impact factor가 높은 저널 미국교정학회지(American Journal of Orthodontics and Dentofacial orthopedics)에 단독저자 논문 ‘Vertical control of a Class II deepbite patient with orthodontic mini-implants’를 투고해 논문 게재허가(accept)를 받았다.

우리나라의 골격성 II급 부정교합 환자 상당수는 하악 후퇴감으로 인해 입술주위가 돌출되어 보이는 증상을 가지고 있다. 치아의 후방이동을 통해 돌출감을 개선하려다 보면 비정상적인 앞니각도(옥니)나 과도한 후방이동으로 인한 치근흡수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교정용 미니임플란트를 사용해 전체 치열을 잇몸 뼈 안으로 함입시켜 하악골의 시계반대방향 회전을 가져오는 치료법이 이런 환자의 안모개선을 위해 간혹 사용되고 있으며, 과개교합인 환자에서도 하악전치부를 많은 양 함입시켜 이러한 방식의 안모개선을 가져올 수 있음을 보여주는 논문이다.

개원의로서 꾸준히 연구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정 원장은 이번 논문이 SCI 저널에 저자로 등재된 24번째 논문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