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온으로 근관치료 ‘ROUTINE’ 만든다
핸즈온으로 근관치료 ‘ROUTINE’ 만든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0.0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HANDS-ON으로 만들어보는 ROUTINE ENDODONTICS’ 연수회

㈜신흥은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이 진행하는 ‘HANDS-ON으로 만들어보는 ROUTINE ENDODONTICS’ 연수회를 다음달 4,5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다.

2015년 Basic Course를 시작으로 증례를 통해 알아보는 근관치료 등을 주제로 신흥과 함께 세미나를 펼쳐온 곽 원장은 이번 연수회에서 핸즈온을 통해 ‘ROUTINE ENDO’를 확립해준다.

곽영준 원장은 “근관치료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고민과 도전을 반복하게 하는 어려운 치료지만 본인만의 기본을 정리한다면 치료 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나 혼란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크게 보기

11월4일(토) 1회차 강의에서는 근관치료가 어려운 이유, 실수 극복법과 올바른 접근법, 핸드파일, 최신경향의 TF Adaptive File을 이용한 근관확대 및 성형을 주제로 핸즈온을 진행하며 나만의 ‘routine protocol’을 만드는 과정을 진행한다.

11월5일(일) 2회차에는 근관치료 성공률을 높이는 canal irrigation의 최신 방법, 쉽고 빠르게 canal obturation하는 비결을 알아본다. 이어 ‘System B & Obtura를 이용한 canal obtuation’ 을 주제로 핸즈온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신한얼 원장(연세더순수치과), 신요한 원장(연세웃는아이치과)이 패컬티로 나서 이해를 돕는다.

모든 수강생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실습용 File을 증정한다. 등록은 덴탈세미나(dentalseminar.co.kr)에서 가능하며, 덴탈비타민 회원은 온라인 등록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080-801-1577,8)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