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멸균된 교정용 미니 임플란트 ‘Bio-Tack S’
사전 멸균된 교정용 미니 임플란트 ‘Bio-Tack S’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0.0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rew 디자인으로 파절 저항성과 초기 고정력을 높인 'Bio-Tack S'.

㈜바이오세텍이 식립 안정성과 사용 편의성을 증대한 사전 멸균 교정용 미니임플란트 ‘Bio-Tack S’를 출시했다.

Bio-Tack S는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Bio-Tack의 Pitch와 Drill bit 구간을 분석, 최적의 디자인을 구현하며 안정적인 식립을 가능하게 하고 식립 중 파절빈도와 탈락률을 감소시켰다. 사전 멸균 제품으로 술자의 편의성도 한층 높였다.

바이오세텍은 기존 교정용 미니 임플란트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2년간의 연구개발과 임상실험을 통해 안정적 식립과 동시에 고정력을 배가하는 Screw 디자인을 고안해냈다.

Shaft와 Screw의 유격으로 인한 wobbling을 최소화했으며, Expanded thread 디자인으로 치조골과의 접촉면적을 최대화해 유지력을 늘렸다.

Screw의 Straight 구간과 Tapered 구간을 최적화해 Self-drilling 시에도 과도한 식립 토크가 발생되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Pitch 디자인은 식립 구간별 응력 분산 분석을 통해 치조골의 골질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식립해 고정성을 확보하도록 설계됐다.

Bio-Tack S는 멸균 제품이어 술자의 효율성을 더욱 높여준다.

Bio-Tack S는 체어 사이드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해 환자 안정성은 물론 술자의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켰다. Bio-Tack과 동일하게 7가지 헤드 디자인에 다양한 사이즈(Diameter : Ø1.4 Ø1.6, Ø1.8mm와 스크류 구간 4-12mm)로 제공되어 술자의 치료원리와 환자의 부정교합 양상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바이오세텍 측은 “합리적인 가격에 사전 멸균된 Bio-Tack S를 출시하게 되어 교정용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정용 미니 임플란트 Bio-Tack과 Bio-Tack S의 해외 인증도 금년 내로 획득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세텍은 올해 5월 세라믹 브라켓 C-Line의 유럽 의료기기 인증 CE와 미국 의료기기 인증 FDA 510(K)를 획득하고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가을에는 True Esthetic 올세라믹 자가결찰 브라켓 S-Line을 출시할 예정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