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임플란트와 치과위생사 역할’ 특강
선문대 ‘임플란트와 치과위생사 역할’ 특강
  • 심은하 명예기자
  • 승인 2017.10.2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선문대학교 보건관에서 치위생학과 3학년 대상으로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이해 및 치과위생사의 업무에 관한 성심치과 안교진 외과원장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 주제는 임플란트 시술시 치과위생사의 업무, 임플란트 시술의 과정, 실제 임상 사례, 수술 전/후의 합병증 등으로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 있어서 전반적인 치과위생사의 역할의 중요성과 방법에 관하여 강연이 진행되었다.

안교진 원장은 “최고의 우수한 수술 실력을 가진 치과의사라도 혼자서 우수한 임상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없다”, “단순한 보조 업무가 아닌 치과위생사가 주체가 되어 수술의 계획단계부터 수술단계 그리고 마무리까지 요소요소마다 직접 술자가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적극적으로 임하여 하나의 팀으로 움직일 때 환자에게 있어서 훌륭한 임상적 결과도 따라오게 되어있다”고 말하며 치과위생사로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특강 후 학생들은 “치과위생사가 치과의사의 협조자라기보다는 임플란트 환자를 케어하는 마음으로 직업소명의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이번 자리를 마련한 최용금 교수는(학과장) “졸업 전 학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임상사례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임상 특강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은하 선문대학교 학생 명예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