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정연, YESDEX서 ‘문 케어와 치과의료’ 정책포럼
치정연, YESDEX서 ‘문 케어와 치과의료’ 정책포럼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0.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은 11월11일(토) YESDEX가 개최되는 부산 BEXCO에서 ‘문재인케어와 치과의료’를 주제로 정책포럼을 연다.

문재인 대통령은 보건의료의 핵심정책으로 ‘비급여의 급여화’를 기조로 하는 소위 ‘문재인 케어’ 정책을 지난 8월 발표했다. 복지부를 비롯한 보건의료정책당국이 구체적인 정책을 마련 중이어 치과계도 ‘문 케어’의 기조와 방향을 이해하고 치과의료계에 미칠 영향을 분석할 필요성이 제기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BEXCO 본관 2층 특별강의장(211~213호)에서 시작하는 정책포럼은 김홍석 치협 정책이사가 사회를,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김윤 교수(서울대 의료관리학)가 ‘문재인케어,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의 평가와 전망’에 대해 발제한다.

이어 마경화 대한치과의사협회 부회장, 이태현 대한치과의사협회 울산지부장, 김철신 건치신문 편집국장, 보건복지부 담당자의 패널토론과 질의응답이 펼쳐진다.

민경호 치과의료정책연구원장

민경호 정책연구원장은 “문재인케어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 향후 치과계 변화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치과의료보장성 강화를 위한 심도 깊은 정책적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별도의 참가비가 없으며, YESDEX 등록자는 보수교육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문의: 치과의료정책연구원 02)2024-9188.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