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허중보의 Q&A-임플란트 국소의치
[신간] 허중보의 Q&A-임플란트 국소의치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11.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중보 부산치대 치과보철학교실 교수 저 / 군자출판사 간 / 280P / hard cover / 120,000원.

‘허중보의 Q&A-임플란트 국소의치’는 저자 허중보 교수(부산대치과병원 보철과)가 5년여 동안 임플란트 융합 국소의치 관련 강의를 해오면서 청중에게서 받은 많은 질문에 답을 연구하면서 정립한 개념을 중심으로 임상에 적용 가능한 치료방법을 Q&A식으로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지대치로 이용할 수 있는 자연치가 부족할 때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어떻게 국소의치의 유지, 지지, 그리고 안정 요소를 증대시킬 수 있는가에 중점을 두었다.

국소의치의 움직임과 이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차단하여 지대치와 임플란트에 불필요한 외력을 줄일 수 있는 것인가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제공해준다

5개 Chapter로 구성되며, Chapter 2에서 설계를 위한 이해, Chapter 3에서는 국소의치의 성공을 위한 안정 요소에 대한 이해, Chapter 4에서는 증례를 중심으로 한 임플란트 융합 국소의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임상 사진으로는 설명이 어려운 부분을 3D 일러스트를 통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눈에 띄며. 국소의치뿐만 아니라 총의치 제작 시 환자의 불편감을 고민하는 임상가에게 충분한 해답을 찾도록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Chapter 1. 임플란트 융합 국소의치? 과학적 근거가 있는가?
Chapter 2. 임플란트 융합 국소의치의 설계를 위해 이것만은 이해하자!
Chapter 3. 소수 임플란트 융합 국소의치의 성공은 안정 요소의 이해에서 시작한다!
Chapter 4. 국소의치에서 임플란트를 융합해보자! (증례를 중심으로)
Chapter 5. 이렇게 치료한 임플란트 융합 국소의치에 대한 임상 결과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