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치, 추위 녹이는 ‘따뜻한 나눔’ 실천
경치, 추위 녹이는 ‘따뜻한 나눔’ 실천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11.2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한사랑학교서 의료봉사…광주분회도 동참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 초월읍 소재 한사랑학교에서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봉사를 펼치며 온정을 나눴다(사진). 이날 ‘장애우학교 행복 나누기’ 의료봉사활동에는 광주분회 최민철 회장과 김동범 부회장도 함께했다.

한사랑학교는 장애학생들의 사회 적응 능력과 교육 성취도를 신장시키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설립·운영하는 특수학교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총 20학급 89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최유성 경치 부회장은 “매너리즘에 빠져 지내다 마음이 되살아나는 기분이 들어 결국 우리가 도움을 받는 것 같다”면서 “궂은 날씨에도 먼 거리를 마다않고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고, 오늘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이에 송태희 한사랑학교장은 “주말도 아닌 평일에 귀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경기도치과의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맙다는 말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다”며 감사 인사로 화답했다.

의미 있는 봉사에 동행한 최민철 광주분회장은 “경치에서 광주까지 사랑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드린다. 즐겁고 보람된 하루가 되면 좋겠다. 믿음, 소망, 사랑 중 제일은 사랑이라고 하는데 그 사랑을 베풀게 해준 한사랑학교에 감사드린다”는 뜻을 전했다.

이날 봉사단은 학생 및 교사들에게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동치과 진료버스에서는 발치, 스케일링, 레진 등 간단한 구강질환에 대한 무료 치료도 시행했다.

아울러 구강보건 교육 및 홍보와 전동칫솔 기증 등 다방면에 걸친 의료봉사도 이어졌다. 장애우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 학급마다 전동칫솔을 전달하고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학생들의 흥미를 돋우는 구강보건 애니메이션 ‘세균도깨비가 나타났다’ 동영상을 상영하고 홍보물을 배포해 학생들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했다.

경치는 2014년 김포 새솔학교를 시작으로 남양주 경은학교, 수원 자혜학교에 이어 올해 광주 한사랑학교까지 4년째 ‘장애우학교 행복 나누기’ 의료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활동을 발판삼아 내년 의료봉사의 방향을 다각도로 모색할 방침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