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P Abutment가 인기 끄는 까닭
SCRP Abutment가 인기 끄는 까닭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2.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Internal Non Submerged type인 IT system의 ‘SCRP Abutment’가 다양한 장점과 사양으로 치과의사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Internal Non Submerged 시스템인 IT와 IT-II active Fixture는 3.1 octa 및 Morse tapered 8°의 내부구조를 가진 픽스처다. 직경 Ø4.8의 Regular Neck, Ø6.5의 Wide Neck 두 가지 플랫폼 제품이 있다.

IT Type의 임플란트는 타 제품군과는 다르게 Fixture 상단에 Collar 부분이 있어 치은 및 골질에 따른 깊이 조정이 용이하다.

‘Screw-Cement Retained Prosthesis’를 의미하는 SCRP Abutment는 Screw 유지형과 Cement 유지형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제거한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에는 External system인 EB와 Internal Submerged system인 IS에만 적용됐지만 최근 IT system에도 적용 가능해졌다.

IT SCRP Abutment는 체결 부분의 디자인적 특징으로 Multi case에서 보철물 사이의 각도가 16° 내에서는 자유롭게 보철물 체결과 분리가 가능하다.

IT SCTP Abutment는 Muliti case 16° 이내에서 자유롭게 보철물의 결합과 분리가 가능하다.
IT SCRP Abutment(좌), IT Octa Abutment(우)

IT SCRP Abutment 하단은 semi octa 구조로 되어 있어 Multi case에서 임플란트 식립 방향이 16° 내에 있으면 자유롭게 보철물 체결이 가능하다.

IT SCRP Abutment는 총 10종이며, Regular Neck과 Wide Neck 5종류씩이다. Cuff 높이도 0mm부터 4mm까지 5종류여서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 적용 가능하다.

Regular Neck cuff 0mm 제품은 직경이 Ø4.85mm, Post 부분의 높이는 5.8mm이며, cuff 1mm부터 4mm 제품은 직경이 Ø5.5mm, Post 부분 높이는 6.0mm다.

Wide Neck cuff 0mm 제품은 직경이 Ø6.55mm, Post 부분의 높이는 5.8mm이며, cuff 1mm부터 4mm 제품은 직경이 Ø7.2mm, Post 부분 높이는 6.0mm다. 특히 Margin 부분을 덮는 디자인으로 보철물 작업 시 심미적인 부분을 개선했다.

IT SCRP Abutment 종류

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IT system을 사용하는 술자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Abutment를 개발하여 임상 편의성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