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치위생학과 ‘치과에서의 응급처치’ 특강
선문대 치위생학과 ‘치과에서의 응급처치’ 특강
  • 심은하·박기숙 명예기자
  • 승인 2017.12.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는 3학년을 대상으로 ‘치과에서의 응급처치’라는 주제로 지난 5일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서울삼성병원 구강악안면외과를 전공한 부천 서울삼성치과 임종한 원장이 초대되었다. 임 원장은 치과에서의 주된 응급상황인 농양, 출혈, 외상, 이물질 흡인, 의식소실의 요인과 응급처치 시 예방, 생징후, CPR의 순으로 응급상황 시 대처법에 대해 설명했다.

응급처치의 목적 및 필요성, 응급상황 행동요령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고 치과진료 시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 강의였다. 이를 통해서 환자의 문진과 전신병력파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강에 참석한 3학년 학생들은 “실제 임상에서 발생한 응급환자의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 또한 치과에서만이 아니라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심폐소생술과 같은 중요한 응급처치에 관한 사항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용금 교수(학과장)는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치과진료실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능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특강을 준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문대 치위생학과 학생명예기자 심은하·박기숙]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