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소외계층 구강보건’ 지원 나선다
네오 ‘소외계층 구강보건’ 지원 나선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2.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료봉사재단·라이프온과 ‘지역사회 구강보건 발전’ MOU 체결

네오바이오텍이 서울의료봉사재단, 라이프온과 손잡고 소외계층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치의학분야 지원에 나선다.

(주)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은 사단법인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 주식회사 라이프온(회장 이우승)과 ‘지역사회 및 개발도상국가의 구강보건에 기여하는 치의학 분야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구축’ 업무협약(MOU)을 지난 7일 체결했다.

(왼쪽부터)네오바이오텍 허영구 대표, 서울의료봉사재단 김세영 이사장, 라이프온 이우승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세 기관은 의료·치의학·사회제반 분야에서 국내외 의료봉사 사업을 실행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개발도상국가의 구강보건산업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인적·물적·학술 부문에서 상호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 제조 기업인 네오바이오텍은 임플란트 외에도 시술 기구와 보철 소재, 치과용 생체 재료까지 임플란트 전 과정에 걸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유럽·중남미·중동·아시아 등 세계 70여개국에 딜러망을 갖추고 수출에 힘을 쏟고 있다.

서울의료봉사재단 캄보디아 봉사활동 모습

2008년 설립된 외교통상부 산하 봉사단체인 서울의료봉사재단은 국제의료봉사를 통해 국가 간 협력과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이다. 국내외 의료 소외 계층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무료 진료·수술 및 비용을 지원하고 현지 의료인에게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료 시설이 열악한 저개발 국가에서도 지속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한국의 치과 환경과 동일한 상설 무료 진료소를 설치, 운영 중이다. 저개발 국가 주민과 아동 청소년들에게 매년 정기적으로 치약과 칫솔·불소 관리 용품을 지원한다.

라이프온 엑소덴 치약

라이프온의 엑소덴은 천연성분의 분말치약으로, 잇몸염증·잇몸출혈에 대한 효과가 대한치주과학회지 논문에 등재될 만큼 검증된 우수한 제품으로 치과계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엑소덴 치약은 임플란트 시술 후 유지관리에 효과적이며, 교정치료 등 보철물 사용시 이물질 제거가 탁월해 잇몸염증 개선을 위한 치과 처방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네오바이오텍과 라이프온은 전략적 사업파트너 협약도 맺었다.

허영구 대표는 “3개 기관이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소외 계층에게 아낌없는 의료봉사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의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국제 의료 봉사 및 의료인 무료 교육을 통해 국제협력교류를 증진하는 등 궁극적으로 의료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오바이오텍은 이날 라이프온과 전략적 사업파트너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3개 기관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