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원장 초청 턱관절 세미나’ 인기 상한가
‘김욱 원장 초청 턱관절 세미나’ 인기 상한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2.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의 ‘턱관절 앵콜 세미나’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 세미나실에서 열린 ‘김욱 원장 초청 제5회 턱관절 One-Day 앵콜 세미나’에는 폭설 교통란, 경희대 입시 등 악조건에도 사전등록한 10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석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전양현 교수(경희치대 구강내과)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최신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악안면 영역의 보톡스 주사요법 등 주제별 강의에 이어 보톡스 주사요법 시연이 펼쳐졌다.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김욱 원장.

22년차 구강내과 전공 개원의인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은 ‘개원의가 할 수 있는 턱관절장애 진단·치료 및 보험청구, 최신 이갈이 진단·치료, 악안면 치료 및 미용 보톡스 주사요법’ 등을 위주로 ‘오늘 배워서 내일부터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노하우를 전수해주어 호평을 받았다.

배포된 강의록에는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턱관절장애·두통·이갈이에 대한 설문지 △간이인성검사, 교합안정장치, 보톡스 주사요법 사용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식 및 절차안내 등 김 원장이 경기도치과의사회 회보 덴티스트에 지난 4년간 연재했던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 원고 등을 수록했다. 특히 최근 연자가 직접 제작한,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TMJ CT의 판독소견서도 담았다.

세미나에 참석한 원장들은 “심평원에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증을 발급해 주어 자극요법 실시 인증기관 취득 및 보험청구에 도움이 되었다”, “턱관절장애 환자 방사선 촬영 및 판독, 교합안정장치에 대한 원리·제작·조정·관리 등에 대해 잘 알게 되었다”, “난치성 퇴행성관절염에 대해 잘 이해하여 개원의가 볼 수 있는 증례와 전문의에게 의뢰해야만 하는 증례를 감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크게 보기

“기존 세미나와는 달리 구강내과적 치료뿐 아니라 악관절강 주사나 악관절강 세정술 등 외과적 술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턱관절 환자 치료후 2차적인 보철치료나 악교정수술을 포함한 교정치료에 대한 연자의 포괄적 임상증례에 대해 감명을 받았다”, “연자 자신의 얼굴에 보톡스 주사를 시연하는 모습이 특히 인상적이었다”는 평도 이어졌다.

턱관절교육연구회는 오는 17일(일) 서울역앞 광명데이콤 신축빌딩 12층 대형 세미나실에서 제3회 턱관절 원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를 연다.

내년 2월4일 서울대 치과병원 지하1층 제1세미나실에서 ‘2018년 턱관절장애, 보톡스, 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을 위한 원데이 세미나’가 새로운 내용과 형식으로 펼쳐지며, 2월24·25일 투데이 어드밴스 실습코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전국을 찾아가는 세미나도 계획하고 있다. 등록문의: 메디케어 02)3281-0102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