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러닝 ‘치주비타민 시즌2’ 뜨거운 관심 모아
플립러닝 ‘치주비타민 시즌2’ 뜨거운 관심 모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1.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국내 최초 플립연수회 치주비타민 시즌2 - 연조직 처치 편’

‘플립러닝 방식’으로 신선함을 불러온 신흥의 ‘치주 비타민’ 세미나가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치주 비타민 시즌 2- 연조직 처치 편’으로 변화의 바람을 이어갔다.

‘플립 러닝’은 동영상과 온라인 교재가 세미나 전에 수강생들에게 배포되어 사전 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장 강의에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실습에 집중할 수 있다.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지난 20일 펼쳐진 시즌2에는 박정철 교수(단국대치과병원 치주과), 임현창 교수(취리히대학 보철과 방문교수), 조인우 교수(단국대치과병원 치주과)가 연자로 나서 근단변위판막술, 치관연장술, 결체조직이식술, 유리치은이식술 등 ‘연조직 처치’에 대한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풀어냈다.

치아 모형과 돼지뼈를 활용해 실제 치주 수술을 하는 것과 동일하게 실습을 전개해 수강생들이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체득하도록 했다.

‘국내 최초 플립 연수회 치주 비타민 시즌 2- 연조직 처치 편’ 세미나에서 수강생들이 실습을 벌이고 있다.

참석자들은 “연조직 처치에 대한 세미나가 거의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사전에 공부하고 실습도 충분히 해볼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단순 이론보다도 실습을 통해 임상 테크닉을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박정철 교수의 ‘치주비타민’ 저서도 관심을 모았다.

신흥 담당자는 “앞으로도 ‘사전 동영상 학습-현장 강연과 실습-관련 도서’ 연계 과정으로 학습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080-819-2261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