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으로 느껴보는 ‘TACTILE ENDODONTICS’
손끝으로 느껴보는 ‘TACTILE ENDODONTICS’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1.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3월3·4·10·11일 진행…핸드파일&TFA 파일 증정

엔도 세미나의 대가로 평가받는 곽영준 원장이 근관치료에 대한 핸즈온 실습 위주의 엔도 세미나를 4회에 걸쳐 펼친다.

주식회사 신흥이 3월3일(토)·4일(일), 10일(토)·11일(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하는 ‘손끝으로 느껴보는 TACTILE ENDODONTICS'에는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이 연자로 나서 회차별로 실습 위주로 커리큘럼을 이끈다.

크게 보기

1회차에는 치수강을 개방하지 않은 대구치를 이용해 ‘Access opening’을 주제로 핸즈온 실습을 진행한다. 2회차에는 ‘Hand file만으로 하는 근관확대 및 근관성형’, ‘Hand file과 NiTi File을 함께 이용한 근관확대 및 근관성형’을 다뤄 두 가지 방식의 File 이용방법과 각 제품 특장점을 확인해 볼 수 있다.

3회차 첫 핸즈온 실습은 ‘Hand file과 NiTi File을 이용한 근관확대 및 근관성형 2’를 주제로 D finders file, TFA file 등을 다룬다. ‘System B & Obtura를 이용한 canal obturation’ 핸즈온 실습도 이어진다.

4회차에서는 ‘System B & Obtura를 이용한 canal obturation 2’, ‘시행한 치아 분석하기’를 주제로 핸즈온 실습을 이어가며, Working Length를 정확히 잡는 방법, 실전 엔도에서 중요한 임상 팁들을 공유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곽영준 원장

곽영준 원장은 “Hand file의 중요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관치료 과정에 대해 제시함으로써 보고 듣고 손의 감각으로 직접 익힐 수 있는 엔도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흥 담당자는 “이번 세미나는 강의와 더불어 한층 강화된 실습 위주로 구성되어, 실제 임상에서의 팁을 체득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수강 혜택으로 20만원 상당의 핸드파일과 TFA파일이 제공되어 사전 반응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온라인 등록은 덴탈세미나(dentalseminar.co.kr)에서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80-801-1577,8)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