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Healing abutment 제거 없이 인상 채득한다
이제 Healing abutment 제거 없이 인상 채득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3.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Scan healing abutment’ 출시
Scan healing abutment

Healing abutment 상에서 직접 인상 채득이 가능한 새로운 보철 솔루션 ‘Scan healing abutment’가 나왔다.

지금까지 인상 채득을 위해 Fixture level 과정에서 먼저 Healing abutment를 제거해야 했다. 그후 Impression coping을 체결한 뒤 인상 채득을 하거나, Healing abutment 제거 후 scan body를 체결해 구강스캔을 진행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이번 달 출시한 Scan healing abutment는 복잡한 Fixture level이 필요없어 정밀한 인상 채득이 가능하다. Fixture level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오체결 등의 문제도 차단한다.

구치부까지 편리한 이동과 정확한 체결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Scan healing abutment 전용 Carrier를 이용하면 구강내에서 scan healing abutment의 Hex 방향을 알기 쉬워 더욱 정확하게 체결할 수 있다.

치료시간도 크게 줄여준다. 구강 스캐너 사용시 Scan file을 전송, Customized abutment의 주문 제작이 빠르다. 특히 오스템 OneFit abutment를 주문 제작할 경우 배송기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다.

구강스캐너가 없는 치과도 Scan healing abutment를 체결한 상태에서 직접 인상 채득이 가능하므로 빠르고 정확한 인상 채득과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can healing abutment는 다양한 구강 환경에 적용하도록 28종으로 구성된다. 기존 오스템 Healing abutment와도 사양이 같아 임상 적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상단에는 각 치수가 표기돼 임상 편의성을 높인다.

오스템 담당자는 “Scan healing abutment는 불편하고 어려웠던 Fixture level 인상 채득 없이 보철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출시 전부터 임상의들의 기대를 모았던 제품”이라며 “특히 Scan healing abutment를 사용하여 오스템 OneFit abutment로 주문할 경우 환자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보철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오스템(070-4626-07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