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물 제거 용이한 체어용 전기모터 ‘Power prep’
보철물 제거 용이한 체어용 전기모터 ‘Power prep’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3.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절삭력에 KaVo 핸드피스 기본 탑재로 성능 배가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선보인 유니트체어용 전기모터 Power prep은 강력한 파워, 우수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등 3박자를 두루 갖췄다. 특히 강력한 절삭력으로 보철물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어 임상 편의성을 끌어올린다.

Power prep은 기존 에어 방식 대비 5배나 강력한 파워로 절삭력이 우수하다. 이로써 디지털 장비 보급으로 인한 강도 높은 보철물 제거에 탁월하며 저속에서도 안정적인 삭제가 가능하다. 미세한 프렙 및 정밀한 마진 형성은 물론 교정치료 후 잔여마진 제거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오스템에 따르면, 기존 하이 스피드 에어 터빈이나 토크값이 불안정한 전기모터의 경우 임상의가 직접 힘을 조절하면서 보철물을 삭제해야 했다.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치아삭제, 미세한 프렙 작업의 어려움, 토크값이 부족해 보철 제거시 구동이 멈추는 stalling 현상, 잦은 bur 파절 등이 발생했다.

Power prep은 진료시간이 다소 오래 걸리더라도 토크값이 부족한 현상이 생기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이같은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니트체어용 전기모터 Power prep은 강력한 파워, 우수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등 3박자를 두루 갖췄다.

기본으로 탑재한 독일 KaVo社의 5배 증속 전기 핸드피스도 돋보인다. 1:5 증속 핸드피스인 E25L을 전기모터에 장착 사용 시 에어 터빈보다 강력한 토크를 발현한다. 강도 높은 보철물 제거나 프렙 작업 시 더욱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가능하게 한다.

E25L의 경우 작은 헤드와 뛰어난 내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내부 워터필터는 워터 스프레이 시 오염물질을 배출하고 차단하기 때문에 위생적인 치료를 보장한다.

Power prep은 기존 전기모터나 에어터빈 대비 손목피로도가 현저히 낮다. 소형화, 경량화로 술자의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한 것. 부드러운 진동과 저음의 핸드피스 회전소리는 환자의 두려움도 가시게 한다.

오스템 담당자는 “Power prep은 KaVo 핸드피스, Bien Air 모터를 장착했을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 경쟁력도 뛰어나다”며 “모든 유니트체어에 간편하게 설치 후 바로 사용할 정도로 호환성도 좋다”고 말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